중부발전은 공공기관 사칭 보이스피싱 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하고자 협력기업 및 피해자의 입장에서 대응 매뉴얼을 만들어 신속한 신고를 지원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피해 및 사칭 시도 사례들을 취합해 적극적으로 수사를 의뢰하는 등 피해 예방에 다각적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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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중부발전 직원으로 사칭해 계약 없이 협력기업에 물품을 선납하도록 요구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대리구매를 목적으로 입금을 요구하거나 화물운송 사업자를 대상으로 노쇼(NO-SHOW)를 벌이는 사례까지 다수 발생했다. 사기 시도 대부분이 확인과 안내를 거쳐 실제 피해로 이어진 사례는 많지 않지만, 갈수록 그 수법이 고도화되고 금전적인 피해를 입은 사례도 잇따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관련해 중부발전은 협력기업의 피해 예방을 위해 다수가 이용하는 B2B 전자조달 시스템을 활용해 협력기업 대상 피해 예방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 및 여러 소통 플랫폼을 활용해 유의 사항도 안내하고 있다. 또한 신고·제보 사례 및 증거를 취합해 고소 및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고 있다.
이영조 중부발전 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국민과 약자의 입장에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도울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며 “공공분야 신뢰 회복과 사회적 책임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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