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앱 깔았더니 모아둔 스탬프가 사라졌다?"…방미통위, 저가커피사 사실조사 착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규 앱 깔았더니 모아둔 스탬프가 사라졌다?"…방미통위, 저가커피사 사실조사 착수

모두서치 2025-11-04 11:57:27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가 멤버십 앱을 개편하면서 고객들의 사용 실적을 사라지게 한 저가커피 1개사를 상대로 사실조사에 착수했다고 4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 회사는 커피를 마실 때마다 1개씩 스탬프를 적립해주는 일종의 포인트 제도를 두고 있다. 스탬프 10개를 모으면 소정의 커피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하지만 지난 4월 신규 앱을 도입하는 과정에서 이용자 스탬프 기록 등 이용실적 대부분을 소멸시키고, 신규 앱을 받은 이용자에게는 회원가입 절차부터 다시 진행하게 한 것으로 파악됐다.

방미통위는 해당 회사가 전기통신사업법상 금지행위인 정당한 사유 없는 이용계약 해지 등에 해당하는지 사실관계를 확인하기로 했다. 다른 저가커피사들의 경우 앱을 개편한 곳이 있지만 이같은 문제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저가커피 시장은 높은 커피 소비량, 고물가 등과 맞물려 지난 3년간 결제금액 총합 기준 연평균 약 26% 가량 급격히 성장해왔다. 방미통위는 그동안 저가커피 시장 이용자 피해사례를 면밀히 살펴보고, 해당 커피사 이용자들의 피해 사실을 인지한 뒤 지난 9월부터 실태점검을 진행해왔다.

방미통위는 위법 행위가 확인되면 관련 법령에 따라 과징금과 시정명령 부과 등 엄정 조치할 방침이다. 향후에도 국민 생활과 밀접한 전기통신 서비스의 피해 유발 행위를 지속 점검하기로 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