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직영몰 개편으로 가입시간 2배 단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직영몰 개편으로 가입시간 2배 단축

포인트경제 2025-11-04 09:41:14 신고

3줄요약

고객 친화적 UI∙UX 도입해 가입부터 개통까지
듀얼 메인화면, 업계 최초 단말 유형별 비교기능, AI 리뷰요약 등

[포인트경제]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이 직영몰을 전면 개편해 알뜰폰 가입여정 전반에 걸쳐 고객경험을 혁신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가입부터 개통까지 소요시간이 기존 대비 절반 이상 단축됐다.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직영몰 개편으로 가입시간 2배 단축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직영몰 개편으로 가입시간 2배 단축

헬로모바일은 고객 중심의 UI∙UX를 도입해 방문 목적에 따라 ‘요금제 가입하기’와 ‘휴대폰 구매하기’ 중 선택할 수 있는 듀얼 메인화면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유심 요금제 가입뿐 아니라 휴대폰 구입 접근성도 높였다. 또한, 검색창과 퀵메뉴를 지원하는 네비게이션 UI를 적용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휴대폰 단말 유형별 비교기능을 도입했다. 새폰, 중고폰, 전시폰 등 유형별 가격과 혜택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해 합리적 선택을 지원한다. 고객은 필터 설정을 통해 맞춤 단말과 요금제를 추천받고, 사은품 혜택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AI가 실사용 후기를 짧은 문장으로 요약해 제공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가입절차도 간소화됐다. 가입신청서 입력 항목 수를 최소화하고 셀프개통 실패 원인과 해결방법을 안내해 가입 과정의 번거로움과 오류 가능성을 줄였다. 이에 따라 요금제 가입부터 셀프개통까지 소요시간이 기존 7분대에서 3분대로 절반 이상 줄었다.

이번 직영몰 개편은 LG인화원의 고객관점 문제해결 방법론 ‘ACE CAMP’를 도입해 41만 명 고객 데이터 분석과 980여 명 고객 조사 및 인터뷰를 병행하며 개선점을 발굴한 결과다. 주요 개선 사항은 정보 노출 과다로 인한 메뉴 진입 어려움, 상품 혜택 정보 분산, 복잡한 가입 절차 등이다. 이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알뜰폰 가입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 등 보안도 강화해 고객 불안 해소와 브랜드 신뢰 제고에 기여했다.

개편을 기념해 역대 최대 수준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셀프개통 고객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며, 친구 추천 시 20만원 상당 상품권, 가입 리뷰 작성 시 커피쿠폰, 가입 후 SNS 노출 시 3만원 상당 사은품 등 최대 42만원 상당 혜택을 선사한다.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담당 김예현은 “이번 직영몰 개편으로 번거롭고 복잡했던 알뜰폰 가입여정이 설레고 즐거운 경험으로 바뀌길 기대한다”며 “헬로모바일은 앞으로도 차별적 고객가치를 담은 UI∙UX 혁신을 이어가며 새로운 알뜰폰 가입경험을 선사하고 합리적인 통신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