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사옥 전경./정진헌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김경환)는 최근 해킹사고 및 금융사기 수법의 다양화로 소비자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고객에게 안전한 금융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7일까지 'HF 365 금융안심 주간'을 최초로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의 365일 안전한 금융서비스 이용을 위해 금융사고 발생 모의훈련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금융사기 예방 안내에 따라 공사는 이 기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금융사기 예방수칙 및 대응 방법을 알리고, 보금자리론 이용고객에게 보이스피싱 유의 및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칭 문자 진위확인 서비스' 안내문자를 발송할 계획이다.
공사 누리집>인터넷금융서비스>고객서비스>HF 사칭문자 진위확인(수신일자, 수신 받은 연락처를 입력해 문자 진위 여부 확인 가능)
또, 해킹 등 전산장애로 인한 콜센터 운영중단 시 대응체계 점검과 금융사기 피해고객 발생을 가정해 최초 상담부터 보고 및 후속관리 까지 고객 보호를 위한 모의대응 훈련을 실시해 위기대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것은 공사가 해야 할 중요한 책무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금융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부산=정진헌 기자 podori7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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