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REVIEW] '뮐러 나와!' 손흥민 우승 여정 계속, 1골 1도움 맹활약...LAFC, 오스틴 누르고 서부 준결승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MLS REVIEW] '뮐러 나와!' 손흥민 우승 여정 계속, 1골 1도움 맹활약...LAFC, 오스틴 누르고 서부 준결승행

인터풋볼 2025-11-03 12:54:01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박윤서 기자] 손흥민이 우승에 한 발 다가갔다.

LAFC는 3일 오전 10시 45분(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Q2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플레이오프컵 1라운드 2차전에서 오스틴에 4-1로 승리했다. 이로써 LAFC는 서부 컨퍼런스 준결승에 진출했고 이제 토마스 뮐러가 뛰고 있는 벤쿠버 화이트캡스를 만난다. 

[선발 라인업]

오스틴은 3-4-3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최전방 볼프, 우즈니, 테일러였고 중원은 갤러거, 페레이라, 산체스, 데슬러가 구성했다. 쓰리백은 비로, 하인스-이케, 스바토크가 호흡을 맞췄고 스투베르가 골문을 지켰다.

LAFC는 4-3-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쓰리톱 부앙가, 손흥민, 오르다즈였고 중원은 델가도, 제일슨, 틸만이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홀링스헤드, 세구라, 포르테우스, 팔렌시아였고 골키퍼는 요리스였다.

[경기 내용]

LAFC가 포문을 열었다. 전반 3분 좌측 뒤쪽에서 날아온 롱패스를 부앙가가 발리 슈팅으로 연결했는데 옆 그물을 때렸다. 오스틴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 13분 볼 경합 상황에서 스바토크가 부앙가를 밀어내고 슈팅을 때렸는데 높게 떴다.

LAFC가 기회를 놓쳤다. 전반 14분 손흥민이 패스를 감각적으로 흘려 뒤쪽에 있던 오르다즈에게 볼을 연결해줬다. 오르다즈가 크로스를 올렸는데 골키퍼 품에 안겼다. 그러자 손흥민은 손을 흔들면서 불만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LAFC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20분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이 좌측면을 허물고 수비 한 명을 제친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사진=LAFC
사진=LAFC

손흥민이 또다시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전반 24분 손흥민이 수비 뒷공간을 허물고 골키퍼까지 제쳤다. 바로 슈팅을 때렸는데 커버하던 수비수에 막혔고, 다시 볼을 손흥민이 잡았다. 반대편에 있던 부앙가에게 내줬고 부앙가가 빈 골대에 차넣어 리드를 벌렸다.

오스틴이 절호의 기회를 놓쳤다. 전반 38분 LAFC가 부앙가의 핸드볼로 페널티킥을 허용했고 우즈니가 키커로 나섰는데 요리스가 몸을 날려 막아냈다. LAFC가 사실상 쇄기를 박았다. 전반 44분 부앙가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수비를 제친 뒤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오스틴이 전반 막판 한 골 따라붙었다. 전반 추가시간 4분 포르테우스의 핸드볼로 페널티킥이 또다시 주어졌다. 페레이라가 키커로 나서 깔끔하게 성공했다. 전반전은 3-1로 종료됐다.

 

후반전이 시작됐다. LAFC가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12분 좌측에서 제일슨이 왼발 슈팅을 때렸는데 골대 위로 높게 떴다. 후반 19분 손흥민이 수비 여러 명을 끌고 골대 앞까지 돌파해 왼발 슈팅을 때렸는데 수비에 막혔다.

오스틴이 땅을 쳤다. 후반 26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카스칸테의 헤더 이후 포드레이의 득점이 나왔는데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LAFC가 기회를 놓쳤다. 후반 32분 틸만의 중거리 슈팅이 빗나갔다. 후반 43분 손흥민이 에보비세와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LAFC가 쐐기골을 넣었다. 후반 추가시간 3분 역습 상황에서 에보비세가 골을 터뜨렸다.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다.

[경기 결과]

오스틴(1) : 다니엘 페레이라(전반 45+6분, PK)

LAFC(4) : 손흥민(전반 21분), 드니 부앙가(전반 25분, 44분), 제레미 에보비세(후반 45+3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