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소 맨' 300만 향해 질주…'하울의 움직이는 성' 흥행 성적 넘을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체인소 맨' 300만 향해 질주…'하울의 움직이는 성' 흥행 성적 넘을까

이데일리 2025-11-03 10:23:1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전 세계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화제의 애니메이션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체인소 맨)이 주말 누적 관객 279만 명을 돌파하며 300만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다.



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은 지난 2일 기준 누적 관객 수 279만 명을 돌파했다. 3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스튜디오 지브리의 명작 애니 ‘하울의 움직이는 성’(2004, 301만 명)의 기록을 넘어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국내 흥행 순위 톱5에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올해 전체 박스오피스 8위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와의 관객 격차도 좁혀가며 하반기 극장가를 장악하고 있다. ‘퍼스트 라이드’,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쟁쟁한 신작들이 잇따라 개봉한 상황에서도 실시간 예매율 전체 1위를 유지해 놀라운 흥행 뒷심을 보여주고 있다.

또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은 북미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체인소 맨 신드롬’을 글로벌로 확장시키고 있다. 특히 평점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 97%, 팝콘 지수 99%를 기록하며 평단과 관객 모두에게서 폭발적인 호평을 받았다. 해외 주요 매체들은 “눈을 뗄 수 없는 애니메이션, 폭발적인 음악, 귀를 뒤흔드는 사운드 효과가 어우러져 관객을 완전히 몰입시키는, 환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The Hollywood Reporter), “올해 최고의 애니메이션이자, 올해 최고의 영화 톱5에 든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작품이다”(Geeks of Color) 라며 작품의 완성도를 극찬했다.





식지 않는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은 개봉 7주차에도 풍성한 현장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5일부터는 CGV에서 관람객 대상 선착순으로 ‘PET 스탠디’(12종 중 랜덤 1종)가 증정된다. 이번 굿즈는 포치타, 덴지, 레제, 마키마, 아키, 천사 등 주요 캐릭터 12종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롯데시네마에서는 같은 날부터 ‘레제 해변 포스터’ 오리지널 비주얼과 함께 영화 속 명장면 스틸을 담은 시그니처 아트카드를 증정한다. 메가박스에서는 오는 5일,, 8일, 9일 진행되는 아트그라피 상영회를 통해 ‘레제 해변 포스터’와 수영장 데이트 장면을 담은 아트그라피 포스터를 증정한다. 예매 오픈 직후 빠르게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전기톱 악마 포치타와의 계약으로 체인소 맨이 된 소년 덴지와 정체불명의 소녀 레제의 폭발적인 만남을 그린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