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올해 이달 2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46일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 광장에 ‘몰입형 경험’을 강조한 ‘롯데타운 크리스마스마스 마켓’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롯데타운 잠실을 연말 성지로 각인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크리스마스 마켓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 등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수준도 상향해 수도권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겨울 축제’로 차별화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한 첫 단계인 크리스마스 마켓 ‘사전 입장권’은 이달 10일 오후 2시부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1차 판매에 돌입한다. 특히 패스트 패스 입장권은 줄 서지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한 패스트 패스 및 추가 혜택 등이 있어 매년 공개와 동시에 매진될 정도다.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기다리는 고객의 높은 수요를 고려해 올해는 패스트 패스 입장권을 총 3차에 걸쳐 지난 해 대비 20% 가량 수량을 확대한 약 3만장의 사전 예약 분을 투입시킨다.
사전 예약 입장권은 고객의 수요에 따라 세 종류로 구분해 진행한다. 우선 패스트 패스 입장권은 오전이나 오후 언제든 줄 서지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마켓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켓 할인 쿠폰 5천원권과 뱅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특별 서비스까지 지급된다.
또한 오후 4시 이후 출입이 가능한 일반 유료 입장권은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찍은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사진 인화 교환권 1매를 포함하며, 오후 4시 이전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한 사전 입장권도 올해 처음 선보일 계획이다.
1차 예약 판매분은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시작일인 이달 20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이용이 가능하며, 2차 사전 입장권과 3차 사전 입장권은 각각 11월 21일과 12월 8일에 판매를 개시한다.
올해 크리스마스 마켓은 타운에 초점을 맞춘 만큼 브랜드 컬래버 부스, 마켓 특화 먹거리 부스 등을 통해 유럽 정통 크리스마스 마켓의 정취는 이어가면서 움직이는 하트 점등식인 ‘하트 라이트 쇼’,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스노우 샤워’ 등 남녀노소 불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만의 독자적 요소들도 다양하게 모은다.
잠실에 펼칠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에 앞서 지난 달 31일 본점에서는 ‘스위트 홀리데이’ 테마를 담은 크리스마스 연출을 공개했다. 해마다 화려한 외관 조명 장식과 이색 크리스마스 연출로 명동 일대를 연말 명소로 활성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달 30일에는 빛으로 서울의 밤 경관을 분위기 있게 개선한 대상에게 주어지는 ‘제 14회 서울특별시 좋은빛상’에서 시공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도 냈다.
장혜빈 롯데백화점 시그니처 이벤트팀장은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어느덧 모두가 기다리는 겨울 시그니처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여느 때보다 높은 관심과 열기를 반영해 크리스마스 마켓의 사전 예약에 대한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남은 기간 만전의 준비를 통해 기다림 이상의 감동이 있는 역대 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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