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호실적에 美증시 견인…나스닥 0.61% 상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마존 호실적에 美증시 견인…나스닥 0.61% 상승

데일리임팩트 2025-11-03 08:48:05 신고

3줄요약
출처=클립아트코리아


뉴욕 증시의 3대 지수가 강세를 나타내며 전날의 하락세를 돌려세웠다. 특히 애플과 아마존의 호실적이 기술주 위주로 투자심리를 개선시켰다. 다만 월말을 맞아 차익실현 욕구가 강해지면서 주가지수는 상승폭을 줄였다. 


◇이번엔 아마존 랠리…3대지수 상승

- 31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전장보다 0.09% 오른 4만7562.87에 거래를 마감했다. S&P500지수는 0.26% 상승한 6840.20, 나스닥종합지수는 0.61% 뛴 2만3724.96에 장을 마쳤다.

- 국제유가는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주요 산유국의 협의체인 OPEC+가 시장 점유율 확대와 공급 조정을 위해 내년 초 원유 증산을 중단하기로 하며 소폭 올랐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장 대비 0.41달러(0.67%) 오른 배럴당 60.98달러를 기록했다.


◇트럼프 "시진핑, 대만 침공하면 어떤 대가 치를지 알고 있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대만 침공을 결정할 경우 "어떠한 대가 혹은 결과"에 직면할지 이해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CBS 방송에서 지난주 한국에서 6년 만에 만난 시 주석과의 대면 회담에서 대만 문제에 대해 "주제로 거론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 중국이 대만에 군사행동을 할 경우 미군 개입을 명령할지에 대한 질문에 트럼프 대통령은 "그 일이 일어나면 알게 될 것이고 그(시진핑 주석)는 그 답을 이해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는 "시 주석이 '트럼프 대통령이 재임 중일 때는 절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말했다"고 덧붙였다.

-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의미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밝히는 것을 거부하며 "이 재임 중일 때는 절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말했다. 내 비밀을 누설할 수는 없다. 상대방은 알고 있다"고 언급했다.


◇美 "中, 조선·해운 보복조치 철회키로"…한화오션 제재 풀리나

- 미국 백악관이 1일(현지시간) 공개한 미중 정상 간 무역 합의 팩트시트에 따르면 중국은 중국의 해상·물류·조선 산업에 대한 미국의 '무역법 301조' 조사에 보복하기 위해 시행한 조치를 철회하고 다양한 해운(shipping) 기업에 부과한 제재도 철회하기로 했다.

- 이번 무역 합의의 일환으로 중국이 한화오션의 미국 자회사 한화필리조선소, 한화쉬핑, 한화오션USA인터내셔널, 한화쉬핑홀딩스, HS USA홀딩스에 부과한 제재를 철회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 백악관은 미국이 미국 조선업의 재건을 위해 한국, 일본과 역사적인 협력을 계속하는 동안 '무역법 301조'에 따라 중국과 협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지아사태 후폭풍…"한국기업 최소 6곳 대미 투자 철회·보류"

- 지난 9월 미국 조지아주에서 발생한 한국인 노동자 구금 사태 이후 최소 2개사가 미국 내 계획했던 투자 프로젝트를 철회했고, 최소 4개 사가 일시 중단했던 대미 투자의 보류 기간을 연장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 앞서 미국 이민 당국은 지난 9월 현대자동차와 LG에너지솔루션이 조지아주에 건설 중인 배터리 공장을 대대적으로 단속해 300명 이상의 한국인 노동자를 구금했으며 노동자들은 정부 간 협상 끝에 구금 7일 만에 석방됐다. 이후 한미 양국은 재발 방지대책 마련에 합의했지만 이민 단속의 여파는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 WP는 이러한 투자 위축의 배경에는 이민 단속 탓도 있지만 트럼프 행정부의 새로운 비자 규제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짚었다.


◇오늘의 특징주

- 아마존은 전날 장 마감 후 3분기 매출이 1801억7000만달러, 주당순이익이 1.95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모두 예상치를 웃돈 수치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과 설비투자 부문에서 모두 호평받으며 주가가 9.58% 급등했다. 

- 테슬라는 자율주행(로보택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했다는 소식에 3.74% 급등했다. 테슬라는 456.56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 메타는 AI 설비 투자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면서 이날도 주가가 2.71% 떨어졌다. 메타는 648.35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