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라인페이 대만’ 탑재···외국인 소비 정조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롯데百, ‘라인페이 대만’ 탑재···외국인 소비 정조준

이뉴스투데이 2025-11-02 19:30:02 신고

3줄요약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이뉴스투데이 박재형 기자] 롯데백화점이 ‘라인페이 대만’ 서비스를 개시하며 글로벌 관광객 맞춤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2일 롯데백화점은 최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라인페이 대만 도입을 기념한 오픈 세레머니를 진행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오는 6일부터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라인페이 대만을 통한 결제가 가능하다. 백화점 업계에서는 롯데백화점이 유일한 제휴처로 지난달 28일 잠실점을 시작으로 전점에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오픈을 기념해 내년 1월 31일까지 라인페이 대만으로 20만원, 4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0% 상당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 상당을 라인 포인트(LINE POINTS)로 받을 수 있는 페이백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라인페이 대만은 1310만명에 달하는 이용자 수를 보유한 대만 1위 간편 결제 서비스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대만은 국가별 방한 관광객 순위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방문객 수도 26% 증가하는 등 국내 관광 수요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라인페이 대만 신규 오픈을 통해 대만 관광객의 수요를 집중 공략하고, 국가별 맞춤형 프로모션을 강화해 글로벌 고객의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K컬처 트렌드를 경험하려는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방문 코스로 부상함에 따라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잠실점에서는 ‘디스커버 서울패스’ 이용 고객에게 ‘에비뉴엘 바 이용권’을, 본점에서는 여권을 제시하는 해외 고객에게 ‘5% 할인 투어리스트 쿠폰’을 증정한다. 또 글로벌 K뷰티 플랫폼 ‘케이뷰티스테이션(K BeautyStation)’과 연계해 성수 지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롯데백화점의 K패션 전문관인 ‘키네틱 그라운드’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라인페이 대만 도입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결제 트렌드에 발맞춰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결제 플랫폼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등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고객 경험을 선도하는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