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우리은행이 외국인 고객의 편의를 증진하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인천 주안서금융센터에 '우리 글로벌라운지(Woori Global Lounge)'를 개장했다. 이 공간은 외국인들이 한국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취업과 비자 상담, 금융 기초교육 등을 제공한다.
'우리 글로벌라운지'는 북라운지, 커뮤니티룸, 키즈존 등을 갖추고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북라운지에는 K문화 관련 도서와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국어 원서가 비치되어 있으며,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커뮤니티룸은 소규모 모임과 문화교류, 금융교육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키즈존은 영유아 동반 고객을 위한 유아용 도서와 볼풀장 등을 마련했다.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매월 운영된다. 둘째 주 금요일에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취업 특강과 면접 컨설팅, 프로필 및 증명사진 촬영 등이 진행되고, 넷째 주 토요일에는 자개공예, 한글도장 만들기, 전통차 체험 등 한국문화 체험 강좌가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글로벌라운지는 금융거래 공간이 아닌 외국인 고객의 소통과 문화체험의 공간"이라며 "외국인 고객이 한국 생활에 더욱 쉽게 적응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 글로벌라운지'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광고물 사진 인증 또는 5회 이상 방문 스탬프를 획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이 증정되며, '우리원글로벌(Woori WON Global)' 앱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보조배터리, SNS 인증샷 게시 고객에게는 텀블러 세트가 제공된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