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갓 더 파워"…지드래곤, 정상들 휴대폰 꺼내게 한 APEC 축하 무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이 갓 더 파워"…지드래곤, 정상들 휴대폰 꺼내게 한 APEC 축하 무대

이데일리 2025-11-01 09:22:27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가수 지드래곤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 무대에서 축하무대를 꾸몄다.

사진=연합뉴스


지드래곤은 지난달 31일 경북 경주시 라한호텔 대연회장에서 ‘나비, 함께 날다(Journey of Butterfly : Together, We Fly)’ 주제로 열린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 무대에 올랐다.

APEC 홍보대사로도 활약한 지드래곤은 ‘파워’, ‘드라마’, ‘홈 스윗 홈’ 3 곡을 선보였다. 특히 ‘파워’ 무대에서는 현재 글로벌 흥행을 하고 있는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화제가 된 ‘갓’을 쓰고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지드래곤이 무대를 펼치자 마크 카니 캐나가 총리, 알베르토 반 클라베렌 칠레 외교장관, 아누틴 찬위라꾼 태국 총리의 배우나 티나논 니라밋 여자 등 각국의 정상들이 휴대폰을 꺼내 촬영을 하는 등 그의 무대에 관심을 보였다.

이날 무대에는 지드래곤 외에도 허니제이, 리정, 11세 바이올리니스트 김연아, 비트박서, 어린이합창단 등이 참여했다.

이번 공연은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3막으로 구성됐다. 신라의 찬란한 역사에서 출발해 K컬처의 현재, 그리고 AI·로봇 기술이 상징하는 미래 비전으로 이어졌다. 이를 통해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대 속에서도 ‘우리가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한 내일’이라는 메시지를 한국의 문화와 기술로 표현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