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소상공인 상생 협력 공로로 중기부장관 표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카카오, 소상공인 상생 협력 공로로 중기부장관 표창

모두서치 2025-10-31 15:48:49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카카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여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격차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상공인 행사다.

카카오는 상생협력관 내 부스를 마련해 소상공인과 다양한 세대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카카오의 상생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와 포토존도 운영하며 참여자에게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장바구니를 제공한다.

이날 열린 소상공인대회 개막식에서는 김치형 카카오 단골성장 담당자가 소상공인 육성, 상생협력 공로를 인정받아 중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테크 인공지능(AI) 스쿨-사장님 클래스, 프로젝트 단골 등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등 시니어와 아동·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테크 AI 스쿨-사장님 클래스는 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해 소상공인이 비즈니스에 AI를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습 중심 AI 교육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는 올해 약 130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홍보 이미지·콘텐츠 제작, 반복 업무 자동화 등 AI 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했다. 교육 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4.88점으로 나타났다. 이를 기반으로 카카오는 다음 달 중기부와 AI 교육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홍신 카카오 ESG 협력 성과리더는 "이번 장관 표창 수상은 카카오만의 성과가 아니라 변화에 도전해 주신 소상공인분들과 함께 만들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AI를 비롯한 기술과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환경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