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e스포츠 리그 제작 등
콘텐츠형 광고 매출 실적상승 견인
31일 SOOP은 연결기준 2025년 3분기 매출 1274억 원, 영업이익 31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5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7%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0.6%, 6.1% 늘었다. 전 분기 대비해서는 각각 9%, 3.9%, 13.2% 늘어났다.
3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한 건 광고 매출이다. 2025년 3분기 광고 매출은 40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무려 86.4%, 전 분기 대비 31.5% 증가했다.
SOOP은 “지난 8월 도쿄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스테이지2’ ‘FC 온라인 슈퍼챔피언스 리그(FSL) 등 대형 e스포츠리그 제작을 통한 콘텐츠형 광고 매출 성장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SOOP은 4분기에는 주요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더욱 확대하고, ‘SOOP 스트리머대상’ 등 프로그램을 통해 플랫폼의 커뮤니티 생태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황국성 MK빌리어드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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