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로메카
뉴로메카의 주가가 급등 중이다.
31일 오전 10시 28분 KRX 기준 뉴로메카는 전 거래일 대비 22.98(6100원) 오른 3만 2650원에 거래 중이고, 같은 시간 NXT에서는 23.16%(6150원) 상승ㅎ나 3만 2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한국을 방문 중인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인공지능(AI)·로보틱스 관련 "좋은 소식"을 예고하며 이날 국내 증시에서 로봇 관련주가 상승세를 탄 것으로 풀이된다.
황 CEO가 전날 "한국에게 좋은 소식이 있고, 그 힌트는 AI와 로보틱스 관련된 것"이라고 발언하자 투자심리가 강하게 반응하는 모양새다.
황 CEO는 이날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에 참가해 특별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또한 이날 자체 기술로 개발한 하모닉 감속기 내장형 초경량 액츄에이터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휴머노이드 로봇 관절 구동에 최적화된 구조로, 뉴로메카가 직접 설계한 프레임리스 모터와 하모닉타입 감속기를 일체형으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뉴로메카는 이번 액츄에이터를 통해 기존 QDD(Quasi-Direct Drive) 방식 대비 경량화와 고응답성을 동시에 달성했다고 밝혔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