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펜타포트 락페, 관객만족도 7점 만점에 5.8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인천펜타포트 락페, 관객만족도 7점 만점에 5.8점

이데일리 2025-10-31 10:32:00 신고

3줄요약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지난 8월 인천 송도에서 열린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 대한 관람객 만족도가 7점 만점에 5.8점으로 나타났다.

인천시는 지난 30일 인천관광공사 회의실에서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8월 인천 송도에서 열린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공연 모습. (사진 = 인천시 제공)


이번 보고회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국제 음악축제로 성장하기 위한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업계 전문가와 자문위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시가 KT 통신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번 축제 참가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1~3일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는 관람객 16만6000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기관인 공연장안전지원센터의 사전 안전컨설팅 실시 △초대형 텐트형 쿨존 확대 등 폭염 대응 혁신시스템 도입 △브리티시 팝의 전설 ‘펄프(Pulp)’의 첫 내한 공연 △20주년 기념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 만족도 평가에서 7점 만점에 5.83점을 기록했다

백승국 인하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등 자문위원들은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으며 콘텐츠의 다양화와 국제 홍보를 위한 레거시 전시 운영, 해외 주요 축제와의 교류 플랫폼 구축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시 관계자는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은 지난 20년간 성장하며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대표 음악축제이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국제축제가 됐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인천의 다양한 축제를 하나의 개념으로 연결하는 우산 모형 축제로 발전시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적·문화적 성과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