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푸드페스타 성과 '톡톡'…주문·유입 모두 잡았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배민푸드페스타 성과 '톡톡'…주문·유입 모두 잡았다

이데일리 2025-10-31 09:30:4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은 연말 최대 외식 할인 행사 ‘배민푸드페스타’를 통해 참여 외식 브랜드와 가게들의 주문 증가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주요 브랜드의 주문 수가 평균 37% 늘고, 플랫폼 신규 유입 고객도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배달의민족)


이날 배민이 자체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이달 17일부터 시작된 배민푸드페스타의 첫 주(10월 4주차) 동안 주요 프랜차이즈 10여 곳의 주문 건수가 한 달 전 대비 37% 증가했다. 프랜차이즈 외 일반 참여 음식점의 주문 수도 같은 기간 5% 이상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푸드페스타는 12월 31일까지 약 10주간 이어지는 연말 특집 할인 이벤트로, 100여 개 외식 브랜드와 4만여 음식점이 참여한다. 고객은 브랜드별 최대 8000원 할인 쿠폰과 추가 ‘더하기 쿠폰’을 통해 중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효과는 플랫폼 전반으로 확산되는 모습이다. 배민 앱 유입 고객 수가 2주 만에 10% 이상 증가했고, 브랜드 쿠폰을 사용한 고객 중 27%가 ‘더하기 쿠폰’을 함께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2주차(10월 27일~11월 2일) 행사에는 두찜·네네치킨·명랑핫도그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3주차에는 버거킹·자담치킨·홍콩반점0410·컴포즈커피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배민 관계자는 “고객은 매주 새로운 외식을 부담 없이 즐기고, 음식점은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얻는 상생형 프로모션”이라며 “연말까지 배민만의 차별화된 할인 경험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