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에이치리서치, '바이오 유럽 2025' 참가… 글로벌 파트너링 본격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비엔에이치리서치, '바이오 유럽 2025' 참가… 글로벌 파트너링 본격화

베이비뉴스 2025-10-31 08:13:47 신고

3줄요약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오스트리아 비엔나서 개최되는 세계적 바이오/제약 업계 행사인 '바이오 유럽 2025(BIO-Europe 2025)'에 참가하는 비엔에이치리서치. ⓒ비엔에이치리서치  오스트리아 비엔나서 개최되는 세계적 바이오/제약 업계 행사인 '바이오 유럽 2025(BIO-Europe 2025)'에 참가하는 비엔에이치리서치. ⓒ비엔에이치리서치 

뇌질환 치료제 개발로 알려진 국내 바이오벤처기업 주식회사 비엔에이치리서치가 바이오 유럽 2025에 참가, 글로벌 사업화 강화에 나선다. 비엔에이치리서치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세계적인 바이오기업들과 투자유치, 기술수출 등 신약 연구개발 등 글로벌 사업화 전략을 강화시킬 방침이다.

비엔에이치리서치는 11월 3일(현지시간)부터 오스트리아 비엔나서 개최되는 세계적 바이오/제약 업계 행사인 '바이오 유럽 2025(BIO-Europe 2025)'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바이오 유럽은 글로벌 제약 및 바이오텍 기업, 투자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라이선싱 및 투자 유치를 논의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파트너링 행사 중 하나다. 

비엔에이리서치는 행사 기간 동안 해외 다수의 제약 및 바이오 기업들을 대상으로 신약 연구개발, 라이선스 아웃(기술 수출) 등 사업화 협의를 위한 파트너링 미팅을 집중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추가 투자 유치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통한 협력사 발굴 및 회사 홍보 활동도 함께 펼칠 계획이다.

비엔에이치리서치는 현재 알츠하이머병과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등의 뇌질환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는 이 분야에서 여러 유망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는 임상 1상 시험을 마무리하는 단계이며, 올해 안에 임상 2a상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바이오 유럽 2025 참가는 이러한 핵심 파이프라인의 해외 사업화 가능성을 타진하고, 공동 개발 또는 기술 수출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한 목적이 큰 것으로 보인다.

김영환 비엔에이치리서치 대표는 "이번 바이오 유럽 2025 참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협력 기반을 확대하고, 회사의 우수한 연구 성과를 국제적으로 어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약 파이프라인이란 제약∙바이오 기업이 현재 개발 중인 신약 후보물질 또는 의약품 자산을 의미한다. 이는 미래에 상용화될 가능성이 있는 신약의 연구개발 단계를 나타내며 기업의 경쟁력과 미래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