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최주원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전기차 시장 둔화 속에서도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우며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3분기 영업이익 6013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34.1%, 전분기 대비 22.2% 늘었다. 다만 북미 생산 보조금 3655억원을 제외한 실질 영업이익은 2358억원이다.
3분기 매출은 5조69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1%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2.4% 증가했다.
LG에너지솔루션 이창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미국 전기차 구매 보조금 영향으로 전기차용 파우치 배터리 매출은 감소했으나 ESS와 소형 배터리 사업이 이를 상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ESS 사업은 미국 내 탈중국 기조와 현지 리튬인산철(LFP)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3분기에만 주택용 ESS 기업과 6년간 13GWh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ESS 수주잔고는 120GWh로 전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전기차 배터리 부문에서는 원통형 46시리즈가 올해 160GWh 이상의 신규 수주를 확보하며 누적 수주잔고 300GWh를 돌파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시장이 지역별로 엇갈린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은 전기차 침투율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유럽은 안정적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반면 ESS 시장은 2024~2028년 연평균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전기차 부문에서 세그먼트별 맞춤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고성능 차량에는 하이니켈 NCMA와 원통형 46시리즈를, 표준형에는 고전압 미드니켈을, 중저가 모델에는 LFP 파우치형 제품을 공급한다. ESS 부문은 자회사 버테크의 시스템 통합 역량을 결합해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대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과 체질 개선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며 “고객가치 실현과 미래 성장 준비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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