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임나래 기자] 수요 선호도가 높은 평촌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평촌 롯데캐슬 르씨엘’이 31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934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48층, 4개 동, 총 900실 규모로 조성된다. 평촌을 대표하는 귀인초, 평촌고 등 명문 학군이 도보권에 있고 전국적으로 유명한 평촌 학원가도 인접해 자녀 교육을 중시하는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다. 생활 인프라 역시 뛰어나다. 평촌 중앙공원과 자유공원, 평촌아트홀, 갈산둘레길 등 문화·여가시설이 가깝고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이마트, 롯데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과 GTX-C 노선(인덕원역), 월곶~판교선 개통(예정) 등 교통망 확충으로 향후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할 전망이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경수대로, 흥안대로 등 주요 도로망을 통해 서울, 수원, 광명, 의왕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시공은 1군 건설사 롯데건설이 맡아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한다. 전용 47㎡부터 119㎡까지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1~4인 가구 모두를 아우르며 판상형과 타워형을 조화롭게 적용했다. 타입별로 드레스룸, 팬트리, 개방형 거실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와 공중정원이 조성돼 탁 트인 스카이뷰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GX룸, 키즈카페, 어린이 도서관 등 입주민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며 코인세탁실과 독서실, 그룹스터디룸 등 편의공간도 더해져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단지 앞에는 공공도서관, 수영장 등 교육·문화·체육시설이 포함된 공공기여시설이 예정돼 있어 주거 여건을 한층 풍부하게 만든다.
‘평촌 롯데캐슬 르씨엘’의 청약 접수는 오는 11월 3일에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6일, 계약은 7~8일 양일간 진행된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