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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은 중기부의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프로그램)’ 1단계에 참여한 식품 분야 파트너사 300곳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평균 4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4월 말부터 6월까지 진행했으며, 쓱닷컴의 대표 쇼핑 콘텐츠와 연계돼 판로 확대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대표 사례로는 ‘쑥인절미’로 유명한 중현떡집과 건강 간편식 브랜드 슬로우래빗(운영사 영동건강)이 꼽힌다. 중현떡집은 기획전과 타임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며 7월 기준 매출이 전년대비 65% 늘었다. 같은기간 슬로우래빗은 ‘브랜드마크’ 프로그램에 소개된 이후 통밀밥·곤약면 등 트렌드 상품이 주목받으며 매출이 10배 이상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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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은 성과가 우수한 30개사를 선정해 TOPS 프로그램 2단계를 진행 중이다.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브랜드마크, 신상품 체험단, 명절 전문관 운영 등 맞춤형 지원을 이어간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소상공인 경쟁력과 정부 지원, 쓱닷컴의 콘텐츠가 시너지를 낸 결과”라며 “우수 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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