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핸스,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25’서 커머스 OS 기술 글로벌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인핸스,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25’서 커머스 OS 기술 글로벌 공개

이뉴스투데이 2025-10-29 13:10:00 신고

3줄요약
[사진=인핸스]
[사진=인핸스]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커머스 AI 에이전트 스타트업 인핸스(대표 이승현)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지원을 받아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25'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테크크런치 디스럽트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콘퍼런스로, 전 세계 스타트업 관계자와 투자자가 모여 협업과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인핸스는 이번 행사에서 복잡한 기업 업무를 자동화하는 '커머스OS' 솔루션을 선보였다. '커머스OS'는 52개국 마켓플레이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가격 결정부터 실행까지 자동화할 수 있는 '행동형 AI' 시스템으로, 가격관리, 리뷰수집 및 분석, 광고분석, 상품검수 등 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AI 에이전트 모델을 운영하며, 전 세계 52개국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정밀한 가격 인텔리전스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부서가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OS 형태로 ‘기업의 디지털 노동력’ 제공이 가능하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특히, AI 업무 모델의 성공적인 구현을 위해서는 온톨로지 기반의 LAM(Large Action Model) 모델이 핵심 기술로 작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승현 인핸스 대표는 "이번 테크크런치 행사를 통해 글로벌 빅테크 기업 사이에서 인핸스의 AI 기술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었다"며 "커머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로 커머스OS 솔루션을 확장해 글로벌 AI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21년 설립된 인핸스는 커머스 자동화 혁명을 이끄는 LAM 기반 AI 에이전트 솔루션 기업으로, 차세대 AI 모델 LAM(Large Action Model)을 핵심 기술로 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팔란티어의 '스타트업 펠로우십(Startup Fellowship)'에 선정된 바 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