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보기 부끄러운 활약'...신뢰 잃은 비카리오, 토트넘은 '바르사 전설의 골키퍼' 1월 영입 결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손흥민 보기 부끄러운 활약'...신뢰 잃은 비카리오, 토트넘은 '바르사 전설의 골키퍼' 1월 영입 결정

인터풋볼 2025-10-29 11:59:49 신고

3줄요약
사진=토트넘 홋스퍼 뉴스 
사진=토트넘 홋스퍼 뉴스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토트넘 홋스퍼는 굴리엘모 비카리오에게 확실히 신뢰를 못하고 있다. 안드레 테어 슈테겐에게 관심을 보내는 이유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더 보이 홋스퍼'는 24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은 세계적 골키퍼를 1월에 영입할 수 있다. 테어 슈테겐 에이전트는 잠재적 이적을 고려하며 첼시와 더불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토트넘, 뉴캐슬 유나이티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관심을 보내고 있다. 테어 슈테겐은 여러 팀들에 매력적이다"고 전했다.

 

토트넘은 비카리오에게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위고 요리스 후계자로서 활약을 하면서 국내에선 '빛카리오'로 불렸는데 최근에 위치선정과 빌드업 실수로 인해 큰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다. 안토닌 킨스키를 써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는 상황이다. 비카리오와 경쟁할 새로운 골키퍼 영입 필요성도 제기됐다.

테어 슈테겐이 후보로 언급됐다. 테어 슈테겐은 바르셀로나 한 시대를 풍미한 골키퍼다. 묀헨글라트바흐에서 이적을 해 11년 동안 바르셀로나에서 뛰었다. 초반 클라우디오 브라보와 경쟁을 했는데 승리해 주전 골키퍼가 됐다. 스페인 라리가 우승만 6회를 달성했고 2014-15시즌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을 하면서 트레블 멤버가 됐다. 2022-23시즌엔 라리가 올해의 선수로도 뽑혔고 라리가 최고 골키퍼에게 부여하는 사모라상도 받았다. 

최근 마누엘 노이어가 독일 대표팀에서 은퇴를 해 드디어 No.1이 됐다. 지난 시즌은 부상 후 수술로 인해 시즌을 통째로 날렸다. 대체로 은퇴를 했던 보이체흐 슈제츠니가 왔는데 좋은 활약을 해주면서 재게약까지 맺었다. 테어 슈테겐이 돌아왔는데 상황이 애매하다. 바르셀로나는 슈체츠니 재계약에 이어 조안 가르시아까지 영입했다.

이적설이 대두됐는데 수술대에 올랐다. 수술을 받고 재활을 하는 중인데 후반기에는 활약할 수있지만 슈제츠니, 가르시아가 있어 뛰기 어렵다는 전망이다. 겨울 이적시장에 이적할 수 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토트넘이 노린다. '더 보이 홋스퍼'는 "테어 슈테겐은 바르셀로나 주전 골키퍼가 아니다. 바르셀로나는 이적을 시키려고 하며 토트넘은 이상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비카리오는 기복이 심하다. 테어 슈테겐 영입은 비카리오가 서낭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이다. 테어 슈테겐 위닝 멘털리티와 경험은 토트넘에 꼭 필요한 부분이다"고 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