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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고물가 속 편의점 간편식이 식사대용으로 각광받고 있고, 맛과 품질을 모두 갖춘 ‘가심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한 조치다.
실제 이마트24가 최근 신세계푸드와 협업해 출시한 ‘시선강탈 버거’ 2종과 프리미엄 샌드위치 3종은 매출 1~3위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햄버거 전체 매출은 약 24%, 샌드위치 전체 매출도 약 20% 신장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밥의 품질’이다. 이마트24는 고품질 햅쌀을 레시피를 통해 밥의 식감과 신선도를 높였고, 이를 활용한 주먹밥, 김밥, 도시락 등을 선보인다.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 나트륨 저감 기술지원사업으로 개발된 상품을 개편한 ‘햄참치마요삼각(1200원)’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일반 삼각김밥의 나트륨 평균값대비 23%를 저감시킨 게 특징이다.
또한 밥, 반찬 등을 기존보다 평균 20% 늘린 도시락을 선보여 포만감을 높이고 용기 색상도 검정에서 흰색으로 변경해 토핑이 돋보이도록 했다. 김밥은 ‘올바른(ALL바른)’ 시리즈로 새롭게 선보이고, 향후 스타 셰프 및 관계사와의 협업을 통해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햄버거의 경우엔 맛과 양을 모두 높이고, 조리면은 메인 토핑을 강화해 ‘한끼 식사형’으로 개편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세계 각국의 재료와 소스를 활용한 간식 안주류, 투명용기에 칼로리를 직관적으로 디자인한 샐러드 등 다양한 즉석식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운 김밥과 조리면은 다음달 5일부터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손주현 이마트24 FF팀장은 “고물가 속 편의점 간편식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샌드위치에 이은 다른 주요 카테고리로의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마트24만의 고품질의 차별화된 프레쉬 푸드로 편의점 간편식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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