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구독자' 유명 게임 유튜버 납치 사건...피해자 누구? '수탉' 추정 (+유튜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100만 구독자' 유명 게임 유튜버 납치 사건...피해자 누구? '수탉' 추정 (+유튜브)

살구뉴스 2025-10-28 19:21:37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약 1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명 게임 유튜버를 납치, 폭행한 일당들이 살인미수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100만 구독자' 유명 게임 유튜버 납치 사건

KBS KBS

28일 인천 연수경찰서는 공동감금 등 혐의로 체포한 A씨 등 20∼30대 남성 2명에게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 등은 지난 26일 오후 10시 40분께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모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30대 남성 유튜버 B씨를 차량에 납치하고 둔기로 여러 차례 때려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돈을 주겠다며 B씨를 그가 사는 아파트 주차장으로 불러낸 뒤 차량에 태워 200㎞가량 떨어진 충남 금산군으로 이동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B씨는 A씨 일당과 채무 관계가 있었고, 일당과 만나기 직전 경찰에 미리 신변에 위협을 느낀다며 신고한 상태였습니다. 

 

납치 폭행 2인조 사건 4시간만에 검거

KBS KBS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은 폐쇄회로(CC)TV를 토대로 차량을 추적해 전날 오전 2시 40분께 충남에 있던 A씨 일당을 현행범으로 체포했습니다.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B씨는 얼굴 부위에 심한 폭행을 당해 중상을 입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씨는 경찰에서 "A씨 일당으로부터 받을 돈이 있다"는 취지로 진술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추가 조사 후 A씨 등에게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B씨는 구독자가 100만여명을 보유한 유명 게임 유튜버로 전해졌습니다. 

 

유튜버 수탉, 납치 피해자 추정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납치를 당한 A씨는 수탉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공포 게임 유튜버입니다. 

누리꾼들은 자료화면에 나왔던 피해자의 차량이 수탉의 차량과 일치한다고 봤습니다. 또 실제로 수탉이 인천 송도에 거주하고, 피해자 나이와 수탉의 나이, 직업이 게임 유튜버인 점 등이 모두 같다고 했습니다. 

현재 수탉의 유튜브 커뮤니티에는 그의 신변을 걱정하는 구독자 댓글이 이어지고 있습다. 구독자들은 "생명에 지장없어서 다행이지만 너무 끔찍한 사건이에요" "괜찮으시죠?" "너무 걱정됩니다" "괜찮으세요?" "괜찮으시길 바라요" "무척 걱정됩니다. 무탈하시길" "몸조리 잘하시고 호신용품 가지고 다니세요" 등의 댓글을 남겼습니다. 

1994년생으로 올해 만 나이 31세인 수탉은 2013년부터 SOOP(아프리카TV) 스트리머로 활동 중입니다. 2014년부터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입니다. 주로 공포 게임 콘텐츠를 올리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