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28일 본점 3층 강당에서 ‘경기도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원데이 성공클래스 – 온라인마케팅 전략교육 (이하 성공클래스)’를 성료했다.
성공클래스는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홍보 전략을 다루는 실습 중심 교육으로, 이날 더 많은 소상공인에게 교육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2차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성공클래스는 SNS 콘텐츠 활용과 검색 노출도 향상 등 온라인마케팅 실무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도내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 10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지자체·유관 기관·금융기관 등에서 소상공인 대상 강의 경력을 풍부하게 쌓은 김태호 강사(경기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팀, 네이버 블로그 활동명 ‘깜자선생’)가 이끌었다. 1부에서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홍보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스마트플레이스 등록하기 ▲고객이 찾아오는 대표 키워드 만들기 ▲네이버 예약 서비스 등록 및 플레이스 연동하기 ▲우리매장 스마트콜 단골손님 고객 만들기 전략 등 실무 중심 강연으로 구성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네이버 쇼핑커넥트 & 블로그 마케팅’을 주제로 ▲네이버 쇼핑커넥트 마케팅 시장 현황 ▲네이버 쇼핑커넥트 크리에이터 가입 및 시작하기 ▲블로그 상위노출 운영 최적화 포스팅 방법 실습 ▲생성형 AI 활용 블로그 포스팅 방법 실습 등 참가자 참여형으로 구성된 실전 교육이 진행됐다.
시석중 이사장은 “온라인마케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만큼, 소상공인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 지원을 강화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단순한 금융지원에 그치지 않고, 도내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는 종합 지원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