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동상이몽2'가 정신과 전문의 오진승의 새빨간 거짓말을 내보내며 시청자들의 맹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오진승 거짓말 논란? "오은영 박사가 고모"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앞서 27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선 정신과 전문의 오진승과 KBS 전 아나운서 김도연 부부의 일상이 공개됐습니다.
오진승은 무려 141만 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를 운영 중인 3인 멤버 중 한 명입니다.
그런데 이날 방송에서 오진승은 대놓고 거짓말을 일삼는 모습으로 황당함을 자아냈습니다. 그는 "방송에서만 말하는 비밀이다. 오은영 박사님이 실제로 제 고모이시다. 고모도 방송을 많이 하셔서, 개인적으로 좋은 얘기를 많이 해준다. 설날에 세뱃돈도 주신다"라고 밝혔습니다.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어 "요즘 제게 오정세 배우를 닮았다고 하는데, 내 사촌형이다"라면서 "정말 대단한 고모, 대단한 사촌형이다. 보성 오 씨의 피가 흐르고 있는 거 같아서 지지 않으려고 열심히 노력하며 살고 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이에 MC 김구라, 서장훈, 김숙, 이현이, 이지혜 등과 평소 오진승과 절친이라고 밝힌 딘딘마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와이프 김도연 "지친다"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하지만 이는 다 오진승의 '거짓말'로 모두를 속인 것이었습니다. 아내 김도연은 "(오진승이) 목적 없는 거짓말을 많이 한다. 유명인들과 친하다는 거짓말도 한다. 오정세, 오은영 혈연도 (사실이) 아니다"라고 만행을 폭로했습니다.
이에 분노한 출연진은 "오늘 녹화 못 한다", "사기꾼", "공중파에서 거짓말해도 되냐" 등 거세게 항의했습니다.
그럼에도 오진승은 거짓말을 인정하면서 "주목받고 싶고, 남에게 피해를 주기보다는 재밌어서 거짓말을 한다"라고 뻔뻔하게 얘기했습니다.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오진승의 거짓말은 계속됐습니다. 그는 유튜브 굿즈로 제작된 티셔츠를 두고,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에서 관심을 보였다며 말을 꾸며냈습니다.
오진승은 "원래 팔 계획이 없었는데, 마뗑킴에서 같이 컬래버레이션해보자고 했다"라고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 거짓말을 늘어놨습니다.
이에 서장훈은 "구라지. 아까 속아 넘고 뭘 또 속냐"라고 버럭 했고, 이현이는 "우리가 이걸 의심하면서 봐야 하는 거냐"라며 고개를 저었습니다.
누리꾼들 "동상이몽 폐지해라" 후폭풍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오진승 아내마저 "아 진짜 지친다, 이제. 거짓말에 대꾸하기 지친다"라고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하지만 오진승은 "아니, 나 오늘 거짓말한 거 하나밖에 없어"라고 해맑게 받아치며 시청자들의 분노를 유발했습니다.
오진승의 무리수 거짓말 콘셉트도 논란이지만, 이를 부추긴 '동상이몽2' 제작진 또한 비난의 화살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재미도 없고 의미도 없는 거듭된 거짓말을 편집 없이 내보내며, 분량만 낭비했다는 시청자들의 지적입니다. 더욱이 사칭 보이스피싱 사기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허위 사실을 예능적 요소로 삼으며 부정적인 여론을 키웠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유튜브에서는 안저러시던데 .. 왜.. 방송컨셉인가", "진짜 의사는 맞나요?", "제발 프로그램 좀 싹 다 바꾸면 안 되나? 재미도 없고 의미도 없고 공중파 안 본 지 오래다", "저걸 방송에 내보낸다는 것도 웃긴데? 저게 지금 웃기다고 내보낸 건가?", "방송할 거 없으면 폐지해라" 등 쓴소리를 보내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