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리조트는 안토의 올해 가을 시즌(9~11월) 외국인 예약률이 전년 동기 대비 68.1% 상승했다고 28일 밝혔다. 2023년에 비해선 4배가량 늘었다는 설명이다.
국적별로는 미국이 30.9%로 가장 많았고 중국(29.5%), 일본(17.3%)이 뒤를 이었다. 미국과 아시아가 주를 이루는 가운데 유럽 투숙객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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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현상은 서울 전체 관광 패턴과 맞물려 있다. 최근 K-콘텐츠에 남산 등 서울의 자연 풍경이 노출되며 SNS상에는 K-등산(K-hiking)의 개념이 형성되며, 이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실제 올해 서울등산관광센터 북한산점 방문자 중 외국인 비율(10월 21일 기준)은 68.5%에 달한다. 총 방문객 7700명 가운데 외국인이 5275명이다.
이러한 트렌드와 안토의 강점이 맞아떨어진 결과라는 분석이다. 안토는 북한산 국립공원 자락에 자리해 도심에서 40분 거리다. 600년 된 은행나무를 포함해 기존 지형을 최대한 살려 건축물을 배치했다. 천연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리조트 구현해, 거의 모든 객실에서 북한산과 도봉산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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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토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서울등산관광센터 북한산점을 찾은 외국인은 ‘안토 델리’의 시그니처 북한산 포시즌 케이크를 사면 아메리카노 한 잔이 무료인 쿠폰이 제공된다. 레스토랑 ‘우디플레이트’와 ‘파크689’ 이용 시에는 10% 할인해준다. 북한산 트레킹 인증 고객에게는 조식 뷔페를 런치로 업그레이드해주는 객실 패키지도 마련했다.
더불어 안토는 요가와 명상 세션 외에 주변 숲을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새로 만들고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추진 중이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생태 학습 공간과 놀이 시설도 확대할 생각이다.
안토 관계자는 “북한산 단풍은 10월 말부터 지기 시작해 11월 중순 절정을 이룬다”며 “도심형 웰니스 여행을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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