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여사, 말레이서 K푸드 홍보…"과일천국 동남아서 韓과일 인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金여사, 말레이서 K푸드 홍보…"과일천국 동남아서 韓과일 인정"

연합뉴스 2025-10-27 17:23:41 신고

3줄요약

"아세안 시장서 더욱 안정적으로 자리잡길"…정상 배우자 프로그램도 참석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팝업스토어 방문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팝업스토어 방문

(쿠알라룸푸르=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김혜경 여사가 27일 쿠알라룸푸르 K-푸드 팝업스토어에서 한복을 입은 현지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10.27 [공동취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superdoo82@yna.co.kr

(쿠알라룸푸르=연합뉴스) 임형섭 설승은 기자 = 한-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의 부인 김혜경 여사는 27일(현지시간) K-푸드 홍보 행사장을 방문해 관람객을 맞이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한 쇼핑몰에서 개최된 'K 프레시 푸드 유니버스' 행사에 참석해 한국산 과일과 야채를 소개하는 부스를 둘러봤다고 안귀령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전했다.

김 여사는 "과일의 천국이라 불리는 동남아에서 우리 과일이 경쟁력을 인정받고 사랑받고 있다는 점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품질과 신뢰를 토대로 K-푸드가 아세안 시장에서 더욱 안정적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복을 입고 방문한 현지 관람객들을 김 여사가 직접 맞이하며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같은 날 오전 김 여사는 말레이시아 유적지인 '스리 느가라'에서 열린 아세안 정상회의 공식 배우자 프로그램에도 참석했다.

김 여사는 말레이시아 전통의상 '끄바야' 전시를 관람하고 전통음식으로 구성된 오찬을 함께하며 외국 정상 배우자들과 친교를 다졌다고 안 부대변인은 전했다.

김 여사는 배우자 프로그램 참석자들에게 "아름다운 역사의 도시 경주에서 다시 만나기를 희망한다"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초청 의사를 전하기도 했다.

김혜경 여사, 아세안 정상회의 배우자 행사 참석 김혜경 여사, 아세안 정상회의 배우자 행사 참석

(쿠알라룸푸르=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김혜경 여사가 27일 말레이시아의 역사·문화 유적지인 스리 느가라에서 열린 아세안 정상회의 배우자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2025.10.27 [공동취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xyz@yna.co.kr

water@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