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션웨이브, 상하이서 'MUTA' 플랫폼 선봬...중동·동남아 진출 ‘본격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모션웨이브, 상하이서 'MUTA' 플랫폼 선봬...중동·동남아 진출 ‘본격화’

데일리 포스트 2025-10-27 17:19:48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이모션웨이브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이모션웨이브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차세대 AI 미디어 전문 기업 이모션웨이브가 올해 글로벌 5개국에서 600만 달러(USD 6M) 규모의 해외 라이선스 및 수주 계약을 달성했다.

이모션웨이브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SNIEC)에서 개최된 IMX 2025'(International Music Expo 2025)에서 이 같은 성과를 발표, 생성형 인공지능 음악 에이전트 기반 'MUTA' 플랫폼을 소개했다.

이번 성과는 스페인, 튀르키예, 캐나다, 일본, 중국 등에서 진행한 파트너링 행사와 쇼케이스를 통해 이뤄냈다.

이모션웨이브 측은 “지금까지의 성과를 발판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두바이 시장 진출을 본격 준비 중”이라며 중동 및 동남아 시장 공략 계획을 밝혔다.

이번 IMX 2025에는 중국, 유럽,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음악 유통 및 악기 산업 관계자가 대거 참여했다. 이모션웨이브는 같은 기간 동일 장소에서 열린 MusicChina 2025에 공식 파트너로 참가, 기술력을 알렸다.

회사는 이번 행사에서 ‘MUTA’ 플랫폼이 AI 에이전트 기술을 활용해 음원 제작부터 관리, 유통까지 크리에이터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생태계임을 강조하며, 조만간 런칭 예정인 K-POP 특화 생성형 AI 에이전트 ‘뮤비스(Muvis)’의 핵심 인프라로서 ‘MUTA’의 경쟁력을 부각했다.

장순철 대표는 “올해 글로벌 5개국에서 거둔 600만 달러 성과는 우리 기술에 대한 해외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두바이를 포함한 신시장에서 ‘MUTA’ 플랫폼의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