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WEA Seoul]  "하나님의 심정을 깨닿는 '참 제자'되는 기회 되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025 WEA Seoul]  "하나님의 심정을 깨닿는 '참 제자'되는 기회 되길"

뉴스컬처 2025-10-27 16:54:11 신고

3줄요약
오정현 목사/ 사진= 김규빈 기자
오정현 목사/ 사진= 김규빈 기자

"하나님의 심정을 깨닿는, 진정한 제자가 되길 희망합니다."

전 세계 기독교인들의 ‘교회 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복음주의연맹(WEA) 서울총회가 국내외 참가자 30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2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오정현 담임목사)에서 개막했다. 

이날 개막식 기념 말씀에서 오정현 목사(공동조직위원장)는 "OECD 국가중 유일하게 무너지지 않은 대한민국의 영적 방파제가 된 한국교회가 이제는 세계복음주의 교회를 새롭게 할 가나안 정복전쟁의 사령부가 되는 은혜를 뉴리게 하실 것"이라며 "이를 위해 우리는 한국교회와 함께 퍼스트 무버ㅏfirst mover)로 앞장서 섬기겠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는 복음주의 공동체의 공적 신안고백과 시대적 소명에 대한 응답과 세계교회 연대협력, 선교전량의 재정립 등을 목표로 한 국제적 행사로, 이번 2025 서울총회는 2014년 개최 이후 11년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행사다. 

오정현 2025 WEA서울총회 공동위원장(사랑의 교회 목사)는 "오늘 이 자리는 우리 모두 모든 걸 내려놓고, 오직 주님께 영광을 드리기 위한 자리"라며 "나 또한 그 일원으로 온전한 쓰임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6년마다 한 번씩 개최되는 WEA 행사를 한국에서 열게된 것은 140년 한국 기독교 역사 속 함께 했던 하나님의 관심과 축복 덕분“이라고 말했다. 오 목사는 또 "이번 총회를 계기로 주님의 뜻을 기리는 진정한 제자되는 계가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서울 총회의 주요 아젠다는 △비서구 교회의 선교책임 선언 △제자훈련과 한국교회 영성의 국제화 △고난받는 이웃과 교회를 향한 공감·섬김의 실천 △분단현실 속 한국교회의 영적책임 공유 등 4가지다.

한편, 이날 개막식은 오정현 목사, 이영훈 목사 등 서울총회 공동위원장과 샤나 의장 등 WEA 주요 인사들과 함께, 릭 워런 미국 새들백교회 설립 목사, 피터 릴백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총장 등 유수의 해외목회자부터 조민제 국민일보 회장, 이윤재 숭실대 총장, 권모세 더헤븐리조트 회장 등 국내 주요인사까지 기독교 관계자 4000여명이 운집했다.

국내에서는 박희천 원로목사(내수동교회), 김상복 원로목사(할렐루야교회), 장종현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대표총회장, 전계현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증경총회장, 오덕교 횃불트리니티 신학대원원대학교 총장, 감경철 CTS 회장, 강대흥 한국세계선교협의회 사무총장, 나이영 CBS사장, 양병희 영안교회 담임목사, 임석순 한국복음주의협의회장, 이윤재 숭실대학교 총장, 김인영 복음언론인회 상임대표, 김기승 목사(하늘생명교회), 김영호 목사(금구성결교회), 김정남 목사(예수나무교회), 김진인 목사(참좋은교회), 서원택 목사(채운교회), 안영준 교회(삼광교회), 이수재 목사(행복한우리교회), 조도연 목사(마현교회) 등 국내 기독계 주요 목회자들이 참석했다. 

뉴스컬처 유정우 편집인 seeyou@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