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AI가 생성한 자료사진.
유튜브 채널 '집나간아들 Runaway Son'에서는 "싱크대에 배수구에 페트병을 끼우면 놀랍습니다! 막힌 속이 시원하게 뚫리며 악취가 제거되네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지난 11일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에서 소개된 첫 번째 방법은 페트병을 활용한 싱크대 배수구 청소법이다. 먼저 빈 페트병 한 개를 준비해 적당히 반으로 자른다. 이때 페트병 크기는 크게 상관없다.
사용할 페트병을 자르는 모습.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페트병 손질이 끝나면 싱크대 배수구의 부속을 제거한다. 영상 제작자는 싱크대 배수구를 주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으면 각종 세균과 곰팡이가 올라올 뿐만 아니라 냄새까지 집안에 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싱크대 배수구에 넣은 페트병 일부에 과탄산소다와 주방세제를 넣는 모습.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청소 방법은 간단하다. 과탄산소다를 준비한 뒤 페트병 안쪽에 붓고, 거품이 잔뜩 일어날 수 있도록 주방세제도 뿌린다. 이어 과탄산소다가 반응할 수 있도록 60도 이상의 뜨거운 물을 부으면 된다.
뜨거운 물을 붓기만 해도 거품이 잔뜩 일어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뜨거운 물과 과탄산소다의 반응이 끝날 때까지 잠시 기다린 후, 뜨거운 물을 차가운 물로 바꿔 한 번 헹궈준다. 그다음 고무장갑을 끼고 수세미를 사용해 거품을 이곳저곳에 발라주면 된다.
깨끗해진 싱크대.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이후 막아뒀던 페트병을 제거하고 헹궈내면 깨끗하게 변한 싱크대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한 페트병은 버리지 말고 씻어둔다.
페트병을 뚫어뻥처럼 사용하는 모습.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두 번째는 페트병을 뚫어뻥 대용으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싱크대가 막혔을 때 페트병을 뚫어뻥처럼 사용하면 꽉 막혀 있던 싱크대도 뚫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단단한 물체가 꽉 막힌 경우가 아니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일부 네티즌들은 "와~ 페트병 이용하면 더 효과적인 청소가 되겠네요. 참 좋은 방법이네요. 잘 봤습니다", "와! 정말 싱크대 청소가 깨끗하게 되네요. 오늘 당장 해 볼게요", "우와 굿 아이디어", "와우! 해 보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네요. 근데 마스크는 필수. 환기도 필수고요" 등 다양한 댓글을 남겼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