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200km 배타고 울릉도 진료 봉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200km 배타고 울릉도 진료 봉사

포인트경제 2025-10-27 09:50:50 신고

3줄요약

[포인트경제] 롯데웰푸드의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40회차 진료 봉사로 울릉도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지는 버스로 접근 가능한 대한민국 최동단 지역이다. 롯데웰푸드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경북 울릉군 천부초등학교를 10월 23일과 24일 이틀간 찾았다.

울릉도 천부초등학교에서 닥터자일리톨버스 캠페인을 기념해 의료진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울릉도 천부초등학교에서 닥터자일리톨버스 캠페인을 기념해 의료진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치과 의료 취약 지역인 울릉도의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한치과의사협회의 홍수연 부회장, 황혜경 부회장, 최종기 대외협력이사 등 의료진과 관계자가 참여해 천부초등학교 학생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과 진료와 구강 검진을 진행했다.

진료와 함께 수업시간을 활용해 올바른 양치법과 자일리톨 섭취의 이로움에 관한 어린이 눈높이 맞춤 구강 보건교육도 실시했다. 치아 관리를 우수하게 한 학생에게는 ‘자일리톨 건치 어린이상’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닥터자일리톨버스에서 진료를 받은 모든 환자에게 롯데웰푸드 과자가 담긴 선물을 제공했다.

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공동으로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을 전개하며 이동치과병원인 닥터자일리톨버스를 운영해왔다. 전국 도서·산간 지역의 치과 진료 취약지와 단체를 대상으로 제주도부터 연평도까지 진료 봉사를 이어왔다.

현재까지 140회에 걸친 캠페인에는 1300여 명의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자원봉사자가 참여했고 약 1만1770여 건의 진료를 진행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의 누적 진료 인원은 7400여 명이다. 지난 4월에는 최신 유닛 체어 2대를 탑재하고 휠체어 전동리프트, 자체 발전기, 진동 차단과 수평 유지 기능의 레벡잭 등 특수 장비를 갖춘 신형 닥터자일리톨버스를 도입했다. 이 버스는 현장 보철기공을 제외한 대부분의 치과 진료가 가능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버스로 방문 가능한 최동단 지역인 울릉도의 아이들과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국민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닥터자일리톨버스는 어디든 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