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서울 버스 태그리스 결제 시범 운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티머니, 서울 버스 태그리스 결제 시범 운영

모두서치 2025-10-27 09:50:37 신고

3줄요약

 


티머니가 서울 시내버스에 비접촉식 대중교통 결제 시스템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는 교통카드나 스마트폰을 단말기에 찍지 않고 버스 승·하차를 자동 결제로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주머니나 가방 속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모바일 센서 장치와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로 요금이 자동 결제된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모바일티머니' 앱을 설치하고 '태그리스 결제 사용하기'를 설정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지난 25일 서울 시내버스 36개 노선, 총 590여대에 도입을 완료했다.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는 기존 태그 결제(실물 카드, 스마트폰)와 함께 서비스된다. 이에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 결제가 가능하고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이 설치되지 않은 버스나 타 교통수단과 환승도 가능하다.

승하차 시 결제를 위한 태그가 필요 없어 탑승 대기 시간이 줄어 혼잡도를 개선할 수 있다. 승하차 미태그 방지, 무리한 태그로 인한 버스 내 안전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티머니는 서울 시내버스 태그리스 결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이중 결제, 무임 승차, 다수 승차, 소지 형태별(주머니, 가방 소지 등) 결제 검증, 지하철 환승, 혼잡 시간과 유동 인구 다수 지역 인식 테스트 등 다양한 시민 불편 상황에 대비해 왔다고 전했다.

티머니는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지속적인 기술 개선으로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오류 발생 시 고객센터, 민원 대응팀 운영으로 시민 불편 최소화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태극 티머니 사장은 "차세대 대중교통 결제 서비스인 태그리스 결제가 서울 시내버스에서도 시범 서비스가 시작돼 기쁘다"며 "서울 시민들이 더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고도화와 고객센터 활성화를 통해 시민 불편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