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인니서 '스탠드오일' 매장 개장…"현지 마케팅 결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크림, 인니서 '스탠드오일' 매장 개장…"현지 마케팅 결실"

모두서치 2025-10-27 09:50:37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크림이 지난 24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스탠드오일' 인도네시아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자카르타 센트럴파크몰에 공식 개장했다고 27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크림은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에 대해 크림이 추진해 온 K-패션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 성과이자 본격적인 시장 확장 신호탄이라고 설명했다.

크림은 스탠드오일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왔다. 2023년과 지난해 자카르타에서 두 차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모두 목표치를 상회했고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이 성사됐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자카르타 서부 내 대형 복합몰인 센트럴파크몰에 자리 잡았다. 패션·F&B·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라이프스타일 몰로 주말 기준 대규모 유동 인구가 유입되는 MZ세대 중심의 주요 상권이다.

크림은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을 기념하고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현지 기업과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 인니 최대 상업은행 'BCA'와 함께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개장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해 매장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글로벌 프리미엄 티 브랜드 '공차'와 협업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개장 기념 한정판 에디션과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스탠드오일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강조한 '그랜드 오프닝 에디션' 발매와 현장 구매 고객을 위한 키링 제공·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포토존 운영과 인플루언서 초청을 통해 SNS 채널 내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향후 크림은 스탠드오일 인도네시아 총판으로서 유통·마케팅·리테일 운영을 통합 관리한다. 향후 3년 내 플래그십 스토어 2개점 추가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시장 확대를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프로젝트를 확대할 방침이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