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맛으로 시장 공략"…농진청, 도매시장서 신품종 시식·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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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맛으로 시장 공략"…농진청, 도매시장서 신품종 시식·홍보

모두서치 2025-10-26 11:27:3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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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뉴시스

 


농촌진흥청이 국내 도매시장 유통인과 함께 신품종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농진청은 오는 30일 서울 가락시장을 시작으로 광주와 부산 등 전국 3개 도매시장에서 '신품종 홍보 및 시식 평가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신품종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매시장 거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신품종은 사과(골든볼 등 4종), 배(철원 등 4종), 단감(감풍 등 3종), 포도(슈팅스타 등 3종), 감귤(미니향 등 3종) 5품목 17종이다.

오는 30일 있을 1차 행사에서는 서울·인천·경기·강원 지역 도매시장 경매사와 중·도매인이 참석해 도매시장의 신품종 판촉(마케팅) 활용 방안을 공유하고 신품종 특징 등을 소개한다.

이어 신품종을 시식한 후 품질을 평가하고 장단점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신품종 농산물의 판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품종별 출하 시기나 포장재, 유통 전략 등 구체적인 실행 방안 등이 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농진청은 이 자리에서 나온 평가 의견을 수렴하고 추후 신품종 생산 단지에 전달해 시장 중심의 상품화 및 판매 전략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신품종 홍보 및 시식 평가행사는 2차로 11월 4일 광주서부농산물도매시장, 3차로 11월 5일부산엄궁농산물도매시장에서 잇따라 개최될 예정이다.

위태석 농진청 농업경영혁신과장은 "농산물의 약 60%가 도매시장으로 유통되는 만큼 도매시장 유통인 대상 신품종 홍보를 강화해 시장 내 수요 기반을 조기에 확보하겠다"며 "도매시장 유통인과 협력해 신품종 판매 여건을 조성, 농가 소득 증대와 신품종 보급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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