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경량패딩 신제품 매출 100% 증가 ‘호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블랙야크, 경량패딩 신제품 매출 100% 증가 ‘호조’

이데일리 2025-10-24 08:40:0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블랙야크는 23일 기준 자사 경량패딩 신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10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블랙야크


이 중에서도 블랙야크 경량패딩 시리즈 ‘루클라 다운’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최근 이른 겨울 추위 날씨로 경량 아우터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블랙야크가 올해 가을·겨울(FW) 시즌 전속모델 아이유와 함께 선보인 루클라 다운은 세로로 입는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루클라 다운은 세로형 튜브 디자인이 특징으로, 퀼팅 봉제선이 없는 튜브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충전재가 밖으로 빠져나가는 삼출 현상을 막아준다.

후디, 벨트, 셔츠, 하이넥 등의 디자인을 강조한 라인업으로 구성됐으며, 아이유가 화보와 캠페인 영상에서 착용한 ‘루클라 후디 튜브 다운자켓’은 3차 재주문에 돌입하기도 했다.

김익태 브랜드 사업본부장(사장)은 “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입을 수 있다는 점, 단독으로 혹은 이너로 레이어드하는 등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경량패딩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추워진 날씨에 루클라 다운을 필두로 경량패딩을 ‘세로’ 입는다는 블랙야크의 신선한 제안이 소비자들에게 반응을 이끌어 내며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