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0월23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현대그린푸드힙스토어 팝업스토어 이미지, ⓒ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453340)는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과 협력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힙스토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성남 지역 로컬 식품 브랜드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컨설팅을 제공하는 상생 프로젝트다. 행사는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이 주관하고 현대그린푸드가 운영을 맡는다.
지난 6월 모집 공고에는 144개 업체가 지원했다. 시민투표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생과일 주스·컵과일 전문점 '온푸' △베이글 샌드위치 '더베이글마켓' △제철 포카치아 '제철소' △쭈꾸미볶음 '화리화리' △수제 크로아상 '크로아상랩' 등 5개 브랜드가 선발됐다.
현대그린푸드는 행사 기간 동안 각 브랜드의 팝업 운영을 총괄하고 시식 행사 등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지원한다. 팝업 운영 경험이 적은 중소 업체를 위한 식품 안전·법무·마케팅 분야 전문 컨설팅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 매일유업
매일유업(267980)이 유통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지금 이 순간을, 황금빛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학교에는 전교생 선물 증정과 함께 광고모델 허성범 방문 이벤트도 마련된다.
이번 캠페인은 수험생에게 가장 중요한 '지금 이 순간'에 황금빛 격려를 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참여 인물인 허성범은 카이스트 졸업생이자 교육·진로 분야에서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현실적인 조언과 응원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수능 응원 이벤트는 학교 대항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페레로 로쉐 이벤트 사이트에서 응원할 학교를 선택하고 메시지를 남기면 응원 포인트가 적립된다. 페레로 로쉐 제품 포장지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200점, 일반 응원 참여 시 50점이 부여된다.
응원 점수 1위를 차지한 학교에는 허성범이 '황금빛 트럭'을 타고 직접 방문해 전교생에게 합격 기원 초콜릿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11월13일까지 진행되며, 학교별 순위는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000080)는 '테라 라이트'가 '시티포레스티벌 2025(시포레 2025)'와 '제21회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수육런)'의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기존 맥주 대비 33%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 주질을 적용한 라이트 맥주다. 러닝 열풍 속에서 '운동 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 이미지를 강화하며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먼저 하이트진로는 오는 25일 서울 노들섬에서 열리는 '시포레 2025’에서 ‘라이트 러닝 존 with 테라 라이트' 클래스를 선보인다. 웰니스 브랜드 베가베리(Vegavery)의 코치진이 러닝 자세 교정과 준비운동, 스트레칭을 단계별로 지도한다.
참가자에게는 러닝 굿즈를 스페셜 기프트로 제공하며, 현장 부스에서는 '테라 라이트 스텝퍼 게임'과 시음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시포레 2025는 도심 속 웰니스를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체험형 운동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가을 운동회'를 주제로 요가·필라테스·피트니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달 26일 열리는 '제21회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에서도 테라 라이트는 러너와 만난다. 완주 후 수육과 막걸리를 즐길 수 있어 '수육런'으로 불리는 이 대회는 전국 단위 마라톤 행사로 자리 잡았다.
테라 라이트는 지난 5월 첫 참여에서 높은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이번에도 완주자 전원에게 시음주를 제공한다. 현장에는 캐릭터 '병돌이'와 '캔돌이'가 함께해 응원단 역할을 맡고, 포토존과 스텝퍼 게임 이벤트로 현장 분위기를 돋운다.
ⓒ 오뚜기
오뚜기(007310)가 식문화 인문서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을 출간했다.
이번 도서는 식품과학자이자 오뚜기 식문화원 김현위 원장이 집필했다. 인류의 입맛을 사로잡고 문명의 흐름을 바꿔온 향신료를 과학·역사·인문학의 관점에서 폭넓게 다룬다.
더 풍요롭고 건강한 식문화를 소개하기 위한 '오아카이브' 시리즈의 첫 번째 출간물로, 일상 속 식재료와 음식, 그리고 그에 얽힌 문화적 의미를 기록으로 남기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이 책은 단순한 요리 안내서가 아니라 향신료의 기원부터 기능적 특성, 문화적 상징까지 입체적으로 조명한다. 총 37종의 단일 향신료와 30종의 혼합 향신료(마살라, 오향분, 하리사 등)를 소개하며, 국가별 음식문화 속에서 어떻게 조화를 이루고 미각을 확장해왔는지를 설명한다.
특히 오뚜기 역사 출발점인 카레에 담긴 향신료의 의미와 풍미를 비롯해, 향신료의 정의·역사·한국적 변용·조리 과학·건강 효능·소비 트렌드까지 폭넓게 다뤘다. 이를 통해 향신료 활용법은 물론, 우리 식탁과 일상 속에 스며든 식문화의 깊이를 새롭게 보여주는 인문학적 통찰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신메뉴 '한쌈 고추장 불고기 반미'를 오는 24일 출시하며 시그니처 메뉴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엔제리너스는 글로벌 미식 트렌드 확산으로 다양한 국가의 음식 문화를 즐기려는 소비자와 '뉴식가(New+食+사람)'를 공략하기 위해 이번 신메뉴를 선보인다. 뉴식가는 새로움을 즐기고 SNS를 통해 신제품을 적극 공유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한쌈 고추장 불고기 반미는 매콤한 고추장 불고기에 아삭한 무채, 깻잎 페스토를 더해 '한쌈'을 먹는 듯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국의 '쌈 문화'와 베트남 샌드위치 반미를 결합해 이국적이면서도 누구나 익숙하게 즐길 수 있는 맛을 구현했다.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는 매장에서 주문 즉시 제조하는 방식으로 제공한다. 쫄깃한 바게트 빵 속에 재료를 풍성하게 채워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든든함을 갖췄다. 누적 판매량은 700만개를 돌파하며 브랜드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반미 라인업은 △오리지널 불고기 △햄&에그 △치즈 에그마요 △한쌈 고추장 불고기 등 총 4종으로 운영된다.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280360)가 공식 유튜브 채널 '팔자스튜디오(PALZZA STUDIO)'의 신규 콘텐츠 '갓딜헌터스'를 론칭한다.
갓딜헌터스는 공동구매(공구) 배틀을 통해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는 '공구의 신'을 가리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예능이다.
온·오프라인 유통 트렌드를 주도하는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이 같은 아이템을 두고 경쟁하며, 할인율·구성·혜택 등 소비자 관점에서 가장 매력적인 딜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보여준다. 합리적인 소비 기회 제공은 물론, 평소 공개되지 않았던 공구 인플루언서의 일상까지 엿볼 수 있는 점이 차별화 요소다.
MC는 그룹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출신 브라이언이 맡았다. 브랜드 담당자를 찾아가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판매 구성과 가격·증정품 등을 협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매 라운드 공구 기획단을 이끄는 중심 역할을 맡으며, 특유의 위트와 협상력으로 몰입감을 더할 예정이다.
지난 22일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브라이언이 설계에 참여한 300평대 평택 드림 하우스가 첫 무대로 등장했다. 제작진이 실거주 공간을 둘러보며 실제 사용하는 아이템을 소개하는 구성으로, 공개 직후 조회수와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다.
본편은 11월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 SPC그룹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24일 '말차 브라우니'를 출시한다.
신제품 말차 브라우니는 쌉싸름한 말차 풍미를 살린 브라우니 위에 고소한 마카다미아를 듬뿍 올려 쫀득하고 진한 식감을 구현한 메뉴다. 여기에 초콜릿 젤라또를 곁들인 '말차브라우니 with 초콜릿 젤라또'도 함께 선보인다.
파스쿠찌는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말차 트렌드에 맞춰 관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제주 말차라떼'에 젤라또 토핑을 더한 '제주 말차라떼&젤라또 샷'을 선보였으며, 11월에는 '말차 젤라또'도 출시할 예정이다.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대표 메뉴 '뿌링클' 맛을 그대로 구현한 스낵 신제품 'bhc 뿌링팝콘'을 출시했다. 제품은 전국 CU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신제품은 bhc만의 시즈닝 노하우를 스낵 형태로 확대한 상품으로, 더 많은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bhc는 편의점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치킨·사이드 메뉴 중심에서 스낵·간편식까지 제품군을 확장할 계획이다.
bhc 뿌링팝콘은 미국식 케틀콘 스타일로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뿌링클 시즈닝과 치즈 풍미를 더해 달콤짭짤한 '단짠' 조합을 완성했다. 진한 치즈 맛과 감칠맛이 어우러져 기존 팝콘과 차별화된 풍미를 선사한다.
패키지는 노란색 컬러를 중심으로 뿌링클 시즈닝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밝고 캐주얼한 콘셉트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낵'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 노랑푸드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노랑통닭이 가을철 입맛을 돋워줄 사이드 메뉴 '땅콩 크림 꽈배기', '통통 오징어 스틱'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치킨 외에도 다양한 간식 메뉴를 찾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기획됐다. 달콤·짭조름한 풍미로 가을철 입맛을 돋우고, 떡볶이 등 기존 메뉴와도 조합이 잘 맞도록 구성했다.
땅콩 크림 꽈배기는 제철 땅콩을 활용한 부드러운 땅콩 크림을 바삭한 꽈배기 속에 채운 메뉴다. 치킨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 좋으며 3개입 6000원에 판매된다.
통통 오징어 스틱은 절단육과 분쇄육을 함께 사용해 쫄깃한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떡볶이와 곁들여 맵짠 조합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염도와 풍미를 조절했다. 3개입 5500원, 6개입 9500원 두 가지 구성이다.
이와 함께 통통 오징어 스틱이 포함된 '모둠 튀김'과 '떡볶이 모둠 튀김 세트'도 출시된다. 모둠 튀김’은 △통살 새우튀김 △김말이 △통통 오징어 스틱으로 구성됐다. 떡볶이 모둠 튀김 세트는 모둠 튀김에 눈꽃치즈떡볶이가 함께 제공된다.
ⓒ 정식품
정식품이 10월24일부터 26일까지 불필요한 이메일을 삭제하면 생수를 무료로 증정하는 친환경 캠페인 '메일지워터 자판기'를 운영한다.
메일지워터 자판기는 '깨끗한 물을 마시는 만큼, 깨끗한 물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은 디지털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메일 보관에도 냉각수와 전력이 소모되는 만큼, 메일 정리를 통해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HSAD가 기획·제작을 맡았으며, LG유플러스가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해 참여했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 틈'에서 진행된다.
참여자는 자신의 메일함에서 불필요한 이메일을 정리한 뒤 인증 화면을 캠페인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DM 전송하면 된다. 인증 후 전용 바코드가 발급되며, 이를 자판기에 스캔하면 한정 제작된 '심천수'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운영된다.
정식품이 생산하는 심천수는 지리산 청정 암반수를 원수로 사용해 자연 여과 방식으로 정수한 생수다. 칼슘·마그네슘·칼륨·나트륨 등 20여종의 미네랄을 고르게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제주세화DT점과 제주모슬포점에 이어 '느린 우체통' 운영 매장을 10월 22일부터 전국 10곳으로 확대했다.
새롭게 느린 우체통이 설치된 매장은 △경주보문 △광릉수목원 △광주지산유원지입구 △대구앞산스카이타운 △더북한강R △서울타워 △양산통도사 △춘천구봉산R 등이다. 우정사업본부와 협업해 실제 우체통 형태로 설치했다.
이들 매장은 단풍과 자연 풍경을 즐기며 편지를 쓰기 좋은 입지로 구성됐다. 매장에서 포토존 사진을 찍거나 개인컵을 사용하는 모습을 #스타벅스, #방문한매장명, #환경재단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면 베어리스타 엽서를 증정한다.
작성한 엽서는 매장 내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 기재한 주소로 무료 발송된다. 엽서 용지는 대전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회수한 우유팩을 활용한 재생지(우유팩 함량 30%)로 제작해 자원 순환 의미도 더했다.
이와 함께 전국 매장에서 10월22~26일 개인컵으로 음료 주문 시 우유팩 업사이클링 엽서를 제공하는 '에코별 가을 챌린지'도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 에코별 3개 이상을 적립한 리워드 회원 중 30명을 추첨해 기차여행권(10만원권 2매)을 추가 증정한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편점 전경. ⓒ 아워홈
아워홈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편에 프리미엄 푸드홀 '푸드엠파이어'를 오픈했다.
푸드엠파이어는 아워홈의 대표 컨세션 브랜드로, 세계 각국의 메뉴를 전문 셰프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이다. 지난 7월 1여객터미널 일반구역 4층 서편 오픈에 이어 이번 동편 매장은 총 192석 규모로 운영된다.
입점 브랜드는 △청진동 순두부 △니맛(NIMAT) △콘타이 등 3곳이다.
청진동 순두부는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깊은 맛을 낸 순두부찌개 전문점으로, 해물 순두부부터 제철 재료를 활용한 별미 순두부까지 선보인다. 니맛은 할랄 식재료를 사용하는 무슬림 프렌들리 레스토랑이다. 비빔밥을 기본으로 칼비빔면, 뚝배기 치즈 떡볶이 등 한식·분식 메뉴를 함께 제공한다.
콘타이는 태국 대표 길거리 음식을 모던 캐주얼 다이닝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로 쌀국수·팟타이·똠얌누들 등을 선보인다.
공간 구성은 '정갈한 식사와 환대가 있는 미식 마을, 온정문(溫情門)' 콘셉트로 조성했다. 마을 담장과 열린 창을 재해석한 디자인에 목재 디테일을 더해 따뜻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아워홈은 푸드엠파이어 외에도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테이스티 그라운드 △별미분식 △손수헌 △한식소담길 △청운미가 등 다양한 컨세션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메뉴와 품질 높은 서비스를 기반으로 공항 사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 제너시스BBQ 그룹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31일까지 LG U+ 멤버십 회원에게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LG U+ VIP·V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은 LG U+ 멤버십 앱에서 쿠폰을 발급받은 뒤 31일까지 BBQ앱 또는 웹사이트 쿠폰함에 등록해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BBQ는 SKT에 이어 LG U+와도 제휴를 확대하며 통신사 기반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고객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접근성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 메가MGC커피
메가MGC커피가 SMGC 캠페인의 세 번째 주인공으로 글로벌 K-POP 아티스트 RIIZE(라이즈)와 협업한 굿즈 2종을 출시한다.
이번 굿즈는 23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순차 공개되며 'RIIZE 라브돔 텀블러 세트'아와 'RIIZE 메모리즈 빔카메라 키링'으로 구성됐다. 콘셉트는 'RIIZE와 함께 응원으로 채워가는 내 안의 우주'다.
RIIZE 라브돔 텀블러 세트는 공식 응원봉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했다. 돔형 마그넷 뚜껑은 탈부착이 가능해 오브제로 활용할 수 있고, 바디에는 스트랩을 적용해 휴대성을 높였다. 500ml 용량과 우수한 보온·보냉력도 갖췄다. 텀블러 세트에는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은 씰엽서 스티커도 포함된다.
RIIZE 메모리즈 빔카메라 키링은 어두운 곳에서 벽면에 빔을 비추면 RIIZE 멤버들의 스페셜 컷이 투영되는 굿즈다. 기타 모양 디자인에 길이 조절 스트랩을 더해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 2종 제품 이미지. ⓒ 연세유업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연세빵빵캠페인'을 전개하며 연세우유 생크림빵과 관련된 소비자 사연을 모집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첫 번째 행사에 이어 진행되는 두 번째 시리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과 함께한 일상의 순간부터 소중한 추억까지 공유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다.
참여 대상은 생크림빵을 즐겨 먹는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학생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싶은 교사·가족·지인 등 누구나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11월 2일까지며,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네이버폼에 사연이나 일상의 에피소드를 자유롭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 사연 중 △베스트스토리상(10명) △참가상(10명)을 선정한다. 베스트스토리상 수상자에게는 연세우유 생크림빵 30개입 구성 ‘연세빵빵박스’를 제공하며, 참가상 수상자에게는 CU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7일 개별 발표된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연세빵빵캠페인'을 전개하며 연세우유 생크림빵과 관련된 소비자 사연을 모집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첫 번째 행사에 이어 진행되는 두 번째 시리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과 함께한 일상의 순간부터 소중한 추억까지 공유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다.
참여 대상은 생크림빵을 즐겨 먹는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학생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싶은 교사·가족·지인 등 누구나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11월2일까지며,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네이버폼에 사연이나 일상의 에피소드를 자유롭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 사연 중 베스트스토리상(10명)과 참가상(10명)을 선정한다. 베스트스토리상 수상자에게는 연세우유 생크림빵 30개입 구성 '연세빵빵박스'를 제공하며, 참가상 수상자에게는 CU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7일 개별 발표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