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가 24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인천문화재단 대표이사를 공개 모집한다.
대표이사는 재단을 대표하며 재정과 사무를 통할하고 이사회 소집 및 회의를 총괄하는 직무를 맡는다.
응모자격은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가 깊고, 문화예술 관련기관 경영능력이 있는 자 ▲비전제시 및 혁신능력을 갖춘 자 ▲문제해결 및 조직관리능력을 갖춘 자 ▲기타 직무수행에 적합한 자이다. 필수요건으로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 규정에 의한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여야 한다. 세부 경력기준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은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경영능력 ▲전문성 ▲리더십 ▲조직친화력 ▲윤리관을 심사하며, 전형단계는 1차 서류 심사 및 2차 면접 심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면접 심사 종료 후 위원회는 복수 이상의 대표이사 추천자를 확정해 재단 이사회에 통보하고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후보자 명단을 인천시장에게 제출한다.
이후 인사청문회 절차를 거쳐 대표이사 선임이 이뤄질 예정이다.
모집공고 및 응모원서 접수는 24일부터 11월 7일 오후 6시 까지로, 이메일 및 방문, 등기우편 접수가 가능하며, 모든 접수는 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다. 접수 마감 후에는 응모자에게 접수번호를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