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日 최대 IT 전시회서 현지 특화 기술력-서비스 소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NHN클라우드, 日 최대 IT 전시회서 현지 특화 기술력-서비스 소개

데일리 포스트 2025-10-22 23:47:10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NHN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NHN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NHN클라우드가 일본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 Japan IT Week 2025에 참가해 일본 시장에 특화된 클라우드 인프라와 산업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인다.

Japan IT Week는 일본 내 IT기업뿐만 아니라 다수 해외 기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ICT 비즈니스 행사로, 올해는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Makuhari Messe)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 NHN클라우드는 산업별 맞춤형 클라우드 솔루션과 AI 기술을 소개하고 현장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클라우드 활용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일본 현지 기업과 일본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NHN클라우드의 기술력과 서비스 안정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일본 내 데이터센터와 법인을 직접 운영하며, 현지 규제와 보안 요건을 충족하는 안정적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 중이다. 특히 교육, 게임,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군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해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오고 있다.

또 하나의 강점은 미국 달러가 아닌 일본 엔화 결제 기반의 요금 체계를 운영함으로써, 환율 변동에 따른 불확실성을 줄이고 안정적인 비용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아울러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한국어와 일본어 기술 지원 체계를 모두 갖추고 있어, 일본 현지 고객은 물론 일본 진출을 준비하는 한국 기업들 역시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NHN클라우드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다.

전시 참가를 맞아 방문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NHN클라우드 부스에서 상담 후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NHN클라우드 일본 리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크레딧을 제공한다. 상담만 진행할 경우에도 전시 한정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 쌓아온 인프라 운영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현지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며 “한국과 일본 기업이 모두 안심하고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신뢰받는 클라우드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클라우드는 일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며 현지 사업 기반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9년 3월 오픈한 일본 도쿄 데이터센터를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며, 올해 7월 AI·클라우드 전문 기업들과 ‘AX 연합체’를 구성해 일본 시장 공동 진출을 추진한바 있다.

또 일본 최대 이러닝 기업 네트러닝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 클라우드 전환과 AI 학습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며 글로벌 에듀테크 산업 내 인지도도 확대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