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 이하 카제나)’가 본격적인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카제나’는 21일 정오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이후 하루만에 미국, 일본, 한국, 대만, 홍콩, 캐나다, 싱가폴, 마카오 등 8개국에서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게임 순위 1위에 등극하며 전세계 게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카제나’는 글로벌 원빌드로 전세계 174개국에서 모바일과 PC를 통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PC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STOVE)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까지 4개국어를 지원한다.
글로벌에서 큰 성공을 거둔 ‘에픽세븐’의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가 선보이는 2D 애니메이션 기반 서브컬처 RPG ‘카제나’는 황폐화된 우주를 배경으로 미지의 존재에 맞서 싸우는 어둡고 깊이 있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매력적인 요원(캐릭터)을 육성하는 RPG의 재미와 ‘카드’를 활용한 전투 시스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매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한층 업그레이드된 2D 아크워크를 선보이기 위해 능동형 광원효과 등 다양한 신기술과 다크 판타지 세계관에 걸맞게 요원의 정신이 붕괴되는 파격적인 연출도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런 독창적 특징들에 힘입어 ‘카제나’의 글로벌 사전 예약은 200만명을 넘겼다. 또 지난달 실시한 사전 플레이 테스트 결과 게임 플레이에 대한 긍정 답변 비율이 70%에 달해 시장 안착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카제나’ 성공을 위해 그동안 쌓아온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집중해 전폭적인 지원을 실시한다.
먼저,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론칭 기념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함장 레벨 달성 이벤트, 게임 내 미션 달성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다. 이벤트 참여와 게임 플레이 보상으로 최대 200회에 달하는 무료 요원 구출(뽑기) 기회 및 각종 성장 재료를 지급한다. 또 요원 ‘베릴’, ‘로자리아’, ‘레이’를 무료로 획득할 수도 있다.
‘카제나’ 스토브 공식 커뮤니티와 X 채널에서도 론칭 축하 댓글 이벤트와 구독 이벤트, 플레이 인증 이벤트를 통해 배달의 민족 상품권도 선물로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부문 백영훈 대표는 “오랜 시간 ‘카제나’ 론칭을 기다려 준 이용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RPG라는 유니크한 장르로 서브컬처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개발사와 함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