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식품 넘보는 알리···이커머스 ‘식탁 경쟁’ 본격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선식품 넘보는 알리···이커머스 ‘식탁 경쟁’ 본격화

이뉴스투데이 2025-10-22 16:01:07 신고

3줄요약
[사진=알리익스프레스]
[사진=알리익스프레스]

[이뉴스투데이 박재형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신선식품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22일 알리익스프레스는 온라인 마트 채널 ‘알리프레시(Ali Fresh)’를 시범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지난달 출범한 신세계·알리바바 합작법인 산하에서 알리익스프레스가 선보이는 첫 로컬 비즈니스로, 국내 식품 및 생필품 셀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커머스 접점 구축을 목표로 한다.

알리프레시는 알리익스프레스 애플리케이션 내 독립 채널로 운영된다. 시범 출시 단계에서는 국내 생산 농산물과 가공식품 중심으로 상품 판매를 진행하고, 향후 점진적으로 배송 효율성을 개선해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할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알리프레시를 통해 글로벌 플랫폼의 운영 노하우를 접목하여 국내 시장 내 ‘로컬 투 로컬(Local to Local)’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소용량 식품 카테고리 확대와 포장·배송 효율 고도화 등 단계적 현지화 전략을 추진해 소비자에게는 편리한 쇼핑 경험을, 셀러에게는 안정적 판로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알리프레시는 국내 중소 셀러에게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는 새로운 채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셀러와 소비자 모두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온라인 리테일 접점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