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신뢰 서비스’ 위한 지속 행보…국내 첫 독자 AS센터 오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샤오미 ‘신뢰 서비스’ 위한 지속 행보…국내 첫 독자 AS센터 오픈

데일리 포스트 2025-10-22 14:28:04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조니우 샤오미코리아 사장 이미지 출처 / 샤오미코리아
ⓒ데일리포스트=조니우 샤오미코리아 사장 이미지 출처 / 샤오미코리아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샤오미 코리아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내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샤오미가 22일 서울 용산구에 스마트폰부터 로봇청소기, 냉장고, 세탁기 같은 가전 수리까지 직영 사후서비스(A/S)를 담당할 ‘익스클루시브 서비스 센터’를 오픈한 것.

국내 첫 ‘익스클루시브 서비스 센터’는 그동안 샤오미의 약점으로 꼽히던 AS를 직영 서비스 센터로 만회한다는 의지가 담긴 공간으로, 서울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되는 거리에 있으며 크기는 230㎡(약 69평)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샤오미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샤오미코리아

이 곳에서는 AS 접수 및 안내를 하는 직원 3명, 전문 수리기사 4명이 상주해 전 제품의 방문·택배 수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오픈 기념 커팅식에 참석한 조니 우 샤오미코리아 사장은 “샤오미 코리아는 한국에 진출할 때 소비자에게 고품질 제품, 정직한 가격,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세 가지 약속을 했다”며 “그 약속 중 하나인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익스클루시브 서비스 센터’에 대해 우 사장은 “이 곳이 지하철과 가깝고 강북 지역에서 접근성이 좋다 보니 준비를 많이 해왔다”며 “AS를 기다리는 동안 기다리지 않고 다른 제품도 보면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샤오미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샤오미코리아

이어 “샤오미는 사용자와 친구가 되자는 철학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단순히 좋은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넘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포함된다”며 “정확한 시점을 구체적으로 말하기 어렵지만 이런 독자적 AS 센터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존 운영 중인 샤오미 스토어 AS와의 차별점에 대해 그는 “둘 다 직영이지만 기존 샤오미스토어 AS센터는 스마트폰, 패드, 면도기 같은 소형 가전 위주로만 수리가 가능했다”며 “이곳에서는 로봇청소기 등 더 다양한 가전을 수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익스클루시브 서비스 센터’는 향후 샤오미가 추진할 대형 가전 국내 진출의 포석이 될 전망이다. 우 사장은 “내년에는 TV 뿐만 아니라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을 한국에 들여올 계획이어서 이런 대형 가전들도 수리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해 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