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260억원, 영업이익 3천10억원의 잠정실적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은 16.3%, 영업이익은 44.9% 증가해 역대 최대 3분기 매출 및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률은 29.3%를 기록했다.
셀트리온은 전 세계에서 주요 제품 판매가 안정적으로 이뤄진 가운데, 수익성 좋은 신규 제품들의 판매가 확대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램시마SC(성분명: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 등 고수익 신규 제품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1%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확대를 이끌었다. 고수익 제품의 매출 비중은 지난해 3분기 기준 전체 대비 42% 수준이었지만, 올해 3분기에는 54%까지 늘었다. 이와 함께 올해 3분기 미국과 유럽에 각각 신규 출시한 스토보클로-오센벨트(성분명: 데노수맙), 옴리클로(성분명: 오말리주맙)가 판매 첫 분기에만 5백억원이 넘는 합산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셀트리온은 이번 실적을 통해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합병으로 인한 영향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보고 있다. 매출원가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포인트(p) 낮아진 39%를 기록하며 30%대 진입에 성공했다. 이는 합병 영향 해소뿐 아니라 기존 고원가 재고 소진, 생산 수율 개선, 개발비 상각 종료 등이 영향을 미쳤다.
셀트리온은 올해 연말 글로벌 주요 시장에 ‘아이덴젤트’(성분명: 애플리버셉트),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 고수익 신규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실적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글로벌 빅파마인 일라이 릴리의 미국 뉴저지주 브랜치버그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장 인수 계약을 통해 관세 리스크를 해소할 방침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올해 연말에도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수익성 높은 신규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며 “매출 성장과 실적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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