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 추출물, 인지력 개선효과"…개별인정 원료 첫 허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강황 추출물, 인지력 개선효과"…개별인정 원료 첫 허가

모두서치 2025-10-21 08:58:31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국내 최초로 강황추출물의 인지 기능 개선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가 나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은 강황추출물의 인지 기능 개선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은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은 인지 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해외 연구 결과 역시 다수 발표된 바 있다"라고 전했다. 뇌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와 항염 효과를 통해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일으키는 병리 물질인 아밀로이드 베타의 축적과 타우 단백질의 과인산화의 억제를 돕는다는 내용이다.

뉴트리원은 강황추출물의 인지 기능 개선 효과 입증 및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 취득을 위해 호주에서 신규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했다. 해당 시험에는 녹십자웰빙과 알피바이오가 연구비를 투자했다.

실제 경도 인지 장애에 해당하는 50~85세의 남녀 80명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매일 400㎎ 강황추출물을 섭취하게 한 결과, 전반적인 인지 상태를 진단하는 몬트리올 인지 평가(MoCA)와 알츠하이머병 평가 척도(ADAS-Cog) 등에서 유의적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뉴트리원은 "국내에서는 강황추출물의 관절 건강 관련 기능성 내용만이 인정받아 왔으나, 신규 허가를 취득한 강황추출물은 뉴트리원이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포함해 동물실험 논문 등 다수의 해외 연구를 통해 인지 기능 개선 효과가 입증된 전 세계 유일한 원료인 만큼 그 의미가 크다"라고 설명했다.

한 리서치 기관이 실시한 조사에서 전 세계 커큐민 시장은 24년 9301만 달러(약 1322억원) 규모에서 33년까지 1억 6828만 달러(약 2392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됐다. 이에 금번 개별인정 획득은 국내 시장에서도 커큐민 입지를 넓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건기식 선두 기업으로서 전문성을 고도화하기 위해 활발한 연구를 지속 진행 중이며, 유의미한 결과를 거두게 돼 의미가 깊다"며 "국내 최초로 인지 기능 관련 식약처 개별인정을 획득한 강황추출물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웰니스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