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일권·김태진)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북면 관내 75세 이상 저소득 독거어르신 12가구를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자존감 회복과 긍정적인 노년 생활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천부미용실의 헤어·메이크업 재능기부가 더해져 참여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곱게 단장한 어르신들은 전문 사진관에서 촬영을 진행하며 오랜만에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
박일권 공공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어르신들께 큰 기쁨을 드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위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진 민간 공동위원장은 “장수사진 촬영이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을 되찾고 자신을 더욱 소중히 여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헤어·메이크업 재능기부에 참여한 천부미용실 강은정 원장은 “소녀처럼 설레어하시는 어르신들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담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재능 나눔을 이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연계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해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 해소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