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해양초등학교(교장 조명숙)는 2025년 10월 17일(금요일)에 타이완 타이베이시에 위치한 공립학교 Binjiang Elementary School(이하 빈장초등학교)와 온라인 화상 국제교류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수업에서 양교 학생들은 에듀테크 툴을 활용하여 영어로 자신을 소개하고, 자신의 취미와 좋아하는 것, 미래에 꿈에 대해 이야기하며 활발히 교류했다. 안산해양초등학교 학생들은 “I like drawing.”, “My dream is to be a doctor.” 등 자신을 표현하는 문장을 직접 준비해 발표하였다. 또한 음악 시간에 배운 리코더 연주를 선보이며, 한국 문화를 자연스럽게 알리는 시간을 갖었다.
대만 빈장초등학교 학생들은 대만의 전통 음식, 자연환경, 유명한 건물, 축제 등 자국의 문화를 영어로 소개했다. ‘Taipei 101’, ‘Moon Festival’, ‘Bubble tea’ 등의 주제를 발표하며 한국 학생들과 문화적 차이와 공통점을 함께 나누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태도를 배우며, 글로벌 마인드를 확장할 수 있었다.
이번 교류 수업에는 학부모 대표와 지역 인사들도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의 발표를 지켜보며 큰 격려를 보냈다.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영어로 자신을 표현하고 외국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모습에서 큰 성장을 느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안산해양초등학교 교장 조명숙은 “학생들이 스스로를 소개하고, 다른 나라 친구들과 교류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세계 속의 한 구성원으로서 성장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안산해양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대만 빈장초등학교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소통과 배려, 협력을 바탕으로 세계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 인재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경기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