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역동적 소통 강조…AI요약·검색고도화 기술 도입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삼성전자는 공식 온라인 소통 채널 '삼성전자 뉴스룸'을 영상, 그래픽 등 비주얼 중심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텍스트를 넘어 보고 듣고 느끼는 역동적인 뉴스룸을 통해 방문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방문객이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주요 뉴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 상단에 좌우 슬라이드로 움직이는 뉴스 콘텐츠 하이라이트 배너를 새로 도입했다.
하이라이트 배너는 영상, 쇼츠, 이미지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로 구성돼 흥미를 높인다.
영상 콘텐츠는 클릭 없이도 바로 감상할 수 있고, 배너에 커서를 올리면 해당 뉴스의 요약 텍스트도 보여준다.
배너는 뉴스 콘텐츠의 특성에 따라 한 개 혹은 주제별 뉴스를 소개하는 등 다양하게 구성돼 사용하기 편리하다.
비주얼 콘텐츠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각 기기에 세로형, 가로형으로 최적화된 것도 이번 개편의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뉴스룸을 방문하는 미디어 관계자들이 기사 작성 및 콘텐츠 생성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를 쉽게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프레스 툴스(Press Tools)' 퀵 메뉴를 메인 화면 우측 하단에 추가했다.
프레스툴스는 미디어 관계자들이 즐겨 찾는 보도자료뿐 아니라 회사 소개, 투자자 정보 등 주요 메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메인 화면의 중앙에는 삼성전자의 최신 기사를 배치하고 기획기사, 보도자료, 해외소식 등 유형별로 기사를 분류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각각의 기사로 들어가면 기사에 사용된 고해상도 이미지, 영상, 텍스트 등을 한 번에 내려받을 수 있는 등 다운로드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또 기사마다 인공지능(AI) 요약 기능을 제공해 쉽고 빠르게 뉴스의 핵심 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 뉴스룸은 기존 텍스트를 넘어 이미지 및 태그 검색 기능을 새롭게 도입해,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검색 범위를 확대했다.
아울러 원하는 정보를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어 자동 추천, 검색 키워드 하이라이트, 최신 및 제목 정렬 기능을 추가했다.
삼성전자는 "새롭게 개편한 뉴스룸을 통해 기업과 제품, 기술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선보여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jo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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