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은 지난 16일 개관한 '김포풍무 호반써밋' 견본주택에 주말 포함 4일간 2만5000여명이 내방했다고 20일 밝혔다.
김포풍무 호반써밋은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초역세권 입지로 물론 단지 바로 옆에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부지가 모두 계획돼 있다. 김포대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고 풍곡IC 개통 호재를 앞두고 있으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견본주택에는 전용 84㎡B·112㎡A 타입의 견본 세대가 마련돼 방문객들이 직접 구조·마감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로 채광·통풍을 극대화했으며 타입에 따라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가구당 1.48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세대창고도 제공된다.
청약 일정은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1월 5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분양가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아 3.3㎡당 2033만원으로 책정됐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8년 10월이다.
김포시를 포함한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면적별 예치금 조건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자 본인에 한하여 특별·일반공급에 중복 청약 가능하며 특별공급에 당첨될 경우 일반공급 당첨자 선정에서 제외된다. 부부에 한하여 배우자와 함께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김포의 미래가치와 우수한 상품성을 눈여겨본 많은 고객분들이 견본주택을 방문하고 있다"며 "김포 풍무역세권의 포문을 여는 상징적인 첫 분양이자 2580가구 호반써밋 브랜드 타운의 시작점으로 먼저 선택한 분들의 자부심이 될 랜드마크를 선보이고자 모든 역량을 집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