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AI·디지털 국정과제 추진 특집 보고서 발간
KT P&M, 안전보건 관리 글로벌 표준 인증 취득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21일부터 한 달간 우체국쇼핑 재도약을 목표로 한 대규모 할인 행사를 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우체국쇼핑 운영 중단으로 피해를 본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우정사업본부는 입점 업체의 판매 수수료 약 6%(총 8억원 규모)를 전액 면제하고, 할인쿠폰 비용 8억원을 추가로 투입한다. 피해 신고센터에 접수된 390여 개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희망나눔 특별전'을 운영해 이들 업체의 제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정부가 발표한 인공지능(AI)·디지털 분야 국정 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경제·산업, 사회·제도, 통신전파, 방송미디어, 국제협력 등 분야의 주요 이슈를 분석하고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는 특집 보고서를 낼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AI·디지털 생태계 공정경쟁 및 이용자 정책 방향, 포용적 AI 기본사회 구현을 위한 정책 방향 등 모두 6편으로 구성된 보고서를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발간한다.
▲ KT P&M이 안전보건 관리 글로벌 표준인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 예측하고 조직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 표준이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