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10명 중 4명, 케이카 선택한 이유 '신뢰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소비자 10명 중 4명, 케이카 선택한 이유 '신뢰도'

한스경제 2025-10-20 09:48:11 신고

3줄요약
2025 케이카 브랜드 자체  진단 조사 결과./케이카
2025 케이카 브랜드 자체  진단 조사 결과./케이카

| 한스경제=곽호준 기자 | 케이카가 자체 브랜드 진단 조사 결과 소비자가 케이카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신뢰도’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최근 3년 내 중고차를 구매했거나 1년 내 구매를 고려 중인 25~59세 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응답자의 38.9%가 케이카를 선택한 이유로 ‘브랜드 신뢰도’를 꼽았다. 이어 ‘마음에 드는 매물’(37.0%), ‘허위 매물 걱정 없음’(29.6%) 순이었다.

케이카의 온라인 비대면 구매 서비스 인지도는 62.6%, 선호도는 34.3%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일 책임 환불제’가 소비자 이용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서비스로 84.9%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보증 연장 서비스인 ‘케이카 워런티’(69.4%)와 ‘내차사기 홈서비스’(65.3%)도 응답 비율이 높았다.

케이카의 온·오프라인 이용 이유는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 온라인 구매자는 ‘매장 방문 시간이 없어서’(23.2%), ‘3일 내 환불 보장이 돼서’(18.9%) 등이었다. 반면 직영점 구매자는 ‘매물을 직접 확인하고 싶어서’(58.9%)가 가장 많았고 ‘직영점 위치가 가까워서’(21.1%)라는 응답도 뒤를 이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투명한 거래 시스템과 고객 중심 서비스가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핵심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안심 거래 환경을 강화해 중고차 시장의 새 기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